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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데믹에 여행 늘자…해외여행·항공서비스 소비자 상담↑

 

[IE 산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엔데믹으로 해외여행이 늘어나면서 지난달 해외여행·항공서비스 관련 소비자 상담이 급증했다.

 

17일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에 따르면 지난달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 4만1722건 가운데 국외 여행과 항공 여객 운송 서비스 관련 불만이 크게 늘었다.

 

특히 국외여행 관련 상담은 전달보다 87.5% 폭등했다. 대부분이 업체에서 환급을 제때 해주지 않거나 과도한 위약금을 요구하는 경우였다.

 

또 이사철을 앞두고 포장이사 운송 서비스(30.6%), 각종 인테리어 설비(29.3%) 관련 상담도 많이 증가했다.

 

지난해 2월과 비교해서는 국외여행(931.4%)과 함께 항공사의 과도한 취소 수수료 요구와 같은 항공 여객 운송 서비스(321.7%) 관련 불만도 많았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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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72소비자상담센터'는 유료 전국 대표전화 국번 없이 1372로 상담을 제공 중. 인터넷 주소창에 1372.go.kr를 입력해서도 상담 가능. 상담을 통해 피해가 확인될 시 한국소비자원에서 조사를 통해 합의권고나 분쟁조정과 같은 방법으로 피해 해결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