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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돋보기] 어른이 공략 통했다…KB손보 자녀보험 3월 판매량 '껑충'

 

[IE 금융] KB손해보험(KB손보)이 가입연령을 35세까지 확대해 지난달 개정 출시한 'KB금쪽같은 자녀보험 Plus'의 한 달간 신규 판매가 지난해 월 평균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6일 KB손보에 따르면 KB금쪽같은 자녀보험 Plus는 3월 한 달간 약 2만9000건 판매됐다. 이는 지난해 자녀보험 월평균 판매량이 약 1만4000건인 것에 비해 2배 이상 늘어난 수치다.

 

자녀보험 시장에서 KB손보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기존 30세였던 가입연령을 35세까지 늘리고 예정이율 인상과 사업비 절감을 통한 보험료 인하 및 납입면제 혜택을 확대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KB손보가 지난달 판매한 KB금쪽같은 자녀보험 Plus 가입자 연령을 자체 분석한 결과, MZ세대가 전체 가입자의 절반을 차지했다. 구체적으로 일명 '어른이'라고 일컫는 20세부터 30세 가입자가 약 34%였으며 가입연령을 확대한 31세부터 35세 가입자가 약 16%를 차지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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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12월까지 어린이보험 시장에서 5위였던 KB손보는 지난달 3위 DB손해보험과 4위 메리츠화재를 넘어 3위 자리를 차지한 것으로 업계에서는 추정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