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적금 돋보기] '최대 6% 이자' CU-페퍼저축은행 적금 상품은?

 

[IE 금융] 편의점 CU와 페퍼저축은행이 함께 최대 연 6% 금리의 적금 상품을 판매한다.

 

22일 CU와 페퍼저축은행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애플리케이션(앱) 포켓 CU에서 '페퍼스 제휴 적금 위드(with) CU'란 이름으로 판매한다.

 

이 적금은 기본 금리가 연 5.5%인데, 마케팅 수신 동의를 하면 연 0.5% 우대금리가 적용돼 최고 6%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적금에 가입하면 월 납입 금액만큼 CU 포인트를 매월 1%씩 만기 전 선분할로 추가 지급한다. 포인트까지 합하면 연 7% 수준 이율이란 게 이들 업체의 설명이다.

 

이번 적금의 경우 6개월 만기 상품으로 월 최대 30만 원까지 넣을 수 있는데, 매월 30만 원씩 넣을 때 받는 CU 포인트는 월 875포인트이다.

 

가입하기 위해서는 포켓 CU 앱에서 페퍼스 제휴 적금 가입 쿠폰을 받은 뒤 페퍼저축은행 앱인 '디지털페퍼'에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이 적금은 1만 계좌 한정으로 온라인으로만 가입자를 모집한다. 이날부터 선착순 판매를 시작해 모든 계좌가 소진되면 판매가 종료된다. 또 가입할 때와 만기 때 각각 3000원, 6000원 상당의 CU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만약 1년간 6%의 금리를 적용된다고 가정했을 경우 매월 30만 원씩 넣으면 받을 수 있는 이자는 얼마나 될까. 원금은 180만 원이며 세후 이자는 약 2만6649원이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