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신증권, 1~7일 구간 신용융자 이자율 0%로 인하

 

[IE 금융] 대신증권이 단기 신용융자 이자율을 0%로 내리고 국내와 해외 주식거래수수료는 업계 최저 수준으로 인하한다.

 

7일 대신증권은 신용거래융자 1~7일 구간의 이자율을 0%로 내린다고 알렸다. 더불어 90일 이상 구간도 25bp(0.0.1%포인트) 내린 9.5%를 적용하기로 했다.

 

이번 조치는 신용융자 시 거래비용을 낮춰 고객수익률을 제고하기 위해서다. 단기이자율 혜택을 통해 신용거래 기간을 가급적 줄일 수 있도록 유도해 '장기 빚투'를 줄이는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는 게 이 증권사의 설명이다.

 

미수거래 고객에게도 대안이 될 수 있다. 레버리지를 통한 단기 모멘텀 투자를 원하는 고객들은 별도 이자비용 없이 일주일까지 추가 자금을 사용할 수 있다. 대신증권 고객의 1~7일 이내 신용거래 금액이 전체 신용거래 규모의 73%를 차지하는 만큼, 신용거래 고객들이 실질적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상대적으로 이자 부담이 큰 90일 이상 구간 이자율도 0.25%포인트 인하한 9.50%로 바뀌는데, 이날 매수분부터 바뀐 이자율이 적용된다.

 

또 국내 및 해외주식 수수료를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춘다. 유관기관 수수료 0.0036396%만 내면 국내주식을 평생 무료로 거래할 수 있다. 해외주식 수수료는 기존 0.25%에서 0.07%로 하향했다. 여기 더해 환전 수수료도 95% 할인해 준다. 

 

이는 오는 8월31일까지 수수료 혜택을 신청하면 된다. HTS 사이보스와 MTS 크레온을 통해 비대면으로 가입한 신규 고객이 대상이다. 국내 주식은 12개월, 해외 주식은 6개월 이상 거래가 없었던 기존 고객도 수수료 혜택을 신청할 수 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만약 최근 문제가 된 통정거래와 가장거래, 허수성거래 등 불공정거래가 발생하면 수수료 혜택은 즉시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