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산업] 편의점업계가 정부의 물가 안정 기조에 동참, 자체브랜드(PB) 상품 가격을 인하 또는 동결하기로 결정했다. 앞서 이들 업계는 공급가가 인상된 아이스크림 소비자 판매 가격을 동결하고 라면 공급가 인하분을 판매 가격에 반영한 바 있다.
30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CU가 업계 처음 PB 상품 가격 인하를 결정했다. CU는 다음 달부터 자사 PB 브랜드 '헤이루(HEYROO)' 스낵 3종과 우유 2종 가격을 100원씩 내린다.
이로써 헤이루 통밀 고구마형 스낵, 통밀 왕소라형 스낵, 통밀 오란다 스낵 가격은 1500원에서 1400원으로 가격이 떨어진다. 헤이루 흰우유 1L 가격은 2600원에서 2500원, 우유득템 1.8L는 4500원에서 4400원으로 가격이 변경된다.
신세계그룹 계열 편의점 이마트24는 PB 생수 1종과 페트커피 4종, 우유 1종 가격을 올해 말까지 동결하기로 했다. 이마트24 측은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생수 등 인기상품 연중 가격 동결을 통해 편의점 최저가를 유지하며 고객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이겠다"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등 주요 편의점 4개 사는 다음 달 1일 롯데웰푸드(前 롯데제과) 아이스크림 제품 공급가 인상에도 판매 가격을 올리지 않기로 했다.
롯데웰푸드는 다음 달부터 ▲스크류바 ▲돼지바 ▲수박바 등 아이스크림 10여 종의 편의점 공급가를 25% 올리기로 결정한 바 있다. 그러나 GS25의 경우 15종의 가격을, CU는 10종, 세븐일레븐은 13종, 이마트24는 14종의 가격을 유지하기로 했다.
여기 더해 편의점들은 라면과 관련해 제조사 가격 인하분을 내달 1일부터 판매 가격에 반영하고 별도 할인 행사를 기획할 예정이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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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국제 곡물 가격 하락을 이유로 라면 가격 인하를 권고.
이에 농심, 삼양식품, 오뚜기, 팔도 등 식품업체가 일부 제품 가격을 인하 제과·제빵업체도 가격 인하 대열에 동참해 롯데웰푸드와 해태제과, SPC가 일부 제품 가격을 내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