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애드버토리얼] 미래 보장에 세금이 부담이라면…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기본 보장에 여러 국내외 펀드에 투자하며 비과세 혜택까지 일석삼조

[IE 금융] 관련 세법 충족 시 보험차익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절세상품으로도 주목받는 변액보험 상품 중에서도 미래에셋생명의 만능 상품에 특히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해외 분산 투자 원칙과 중장기적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으로 변액펀드 75.1%(2023년 3분기 기준)를 해외에 투자하면서도 절세까지 가능한 이 변액보험은 보험료 일부를 주식, 채권 등에 넣어 발생한 수익을 고객에게 돌려준다. 

 

보험 소비자에게 물가상승분에 맞먹는 보험금의 실질가치를 보장하는 것으로 변액보험 계약을 10년 이상 유지하고 관련 세법을 충족하면 저축성보험의 보험차익 비과세 요건에 따라 비과세 혜택(최대 월납 150만 원, 일시납 1억 원)이 따른다. 15.4% 수준인 이자소득세를 전액 감면해주는 만큼 개인의 펀드 직접 투자와 비교하면 장점이 두드러진다. 


글로벌 투자 시 해외 주식 양도소득세는 한 해 발생한 해외 주식 매매 차익이 250만 원을 넘을 경우 초과분에 22% 세율을 매겨 부과하지만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으로 해외 투자를 하면 세금 부담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 

 

변액보험은 알찬 포트폴리오 구성과 능동적 리밸런싱이 뒷받침될 경우 보장은 물론 투자, 비과세 효과를 모두 바랄 수 있는 일석삼조 재테크 상품인 만큼 전문성과 실적 우수성을 갖춘 미래에셋생명의 차별화된 변액보험 상품으로 행복한 은퇴설계를 할 수 있다는 게 이 보험사 위득환 변액운용본부장의 제언이다. 

 

/이슈에디코 강민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