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위니아, 딤채 전 라인업 생산 정상화…M&A 진행 청신호


 

[IE 산업] 위니아가 지난해 10월부터 중단된 뚜껑형 김치냉장고 생산을 이달 27일부터 본격적으로 재가동하기 시작했다.

 

28일 위니아에 따르면 작년 10월 김치냉장고 생산 일부를 중단했던 이 업체는 같은 해 11월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생산 가동에 이어 이번에 뚜껑형 김치냉장고 42개 모델에 대한 본격적인 생산이 시작됐다. 이에 김치냉장고 전 제품에 대한 생산과 판매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위니아 측은 "이를 발판으로 현재 조기 경영정상화 방안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인수합병(M&A)에 긍정적으로 작용해 투자자 유치에 청신호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 위니아는 기존 ±0.1℃ 초정밀 정온기술과 저장고 자체를 직접 냉각하는 방식의 오리지널 땅속냉각 및 탑쿨링 시스템과 함께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편리성을 더한 2024년형 '딤채' 신제품으로 김치냉장고 1위 브랜드 파워 및 시장경쟁력 1위 명성을 수성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2024년형 딤채 신제품은 딤채만의 독보적인 기술과 소비자의 사용 확장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새롭게 적용된 '고메 팬트리'는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다양한 식재료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개발한 2024년형 딤채의 핵심 기능으로 채소, 과일, 밀키트 등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무빙 '고메트레이'와 다양한 음료 및 주류 등을 편리하게 수납 가능한 '고메포켓' 구조로 구성됐다.

 

고메 팬트리와 함께 원터치 올인원(All-in-One) 모드인 '고메보관 모드'도 새롭게 적용됐다. 고메보관를 사용하면 김치뿐만 아니라 채소, 과일, 밀키트, 계란, 육류, 생선 등의 다양한 식재료를 한꺼번에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 가능하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