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미래에셋생명, IRP 실적형 적립금 수수료 면제…온·오프라인 모두 적용

 

[IE 금융] 미래에셋생명은 보험사 최초로 온·오프라인 모든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의 실적형 적립금에 대한 운용관리 및 자산관리 수수료를 면제하기로 했다.

 

3일 미래에셋생명에 따르면 기존 개인형 IRP 실적형 가입 고객은 별도 신청 없이 자동 적용된다. 신규 고객과 다른 유형을 가입 중인 고객은 미래에셋생명 M-LIFE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가입 및 변경을 하면 된다.

 

이 보험사는 기존에 부과하던 최대 연 0.5% 수준의 수수료 면제로 DC/IRP 실적형 적립금의 40%를 차지하는 퇴직연금 글로벌MVP펀드 가입 고객들에게 더 나은 투자 수익률과 노후 자금 준비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글로벌MVP펀드는 변액보험, 퇴직연금을 통해 판매 중으로 국내 최초 일임형 자산배분 펀드의 원조다. 글로벌MVP펀드 시리즈의 순자산은 약 4조 원, 플래그십 펀드 글로벌MVP60의 누적수익률은 77.9% 이다.

 

한편, 개인형 IRP는 연간 900만 원까지 세액공제를 통한 절세효과, ISA 계좌 만기금액 및 55세이후 연금저축계좌 이전을 통한 꾸준한 자산 증식, 안정적인 노후 자금 확보 등의 장점을 지녔다.

 

더불어 퇴직금을 연금으로 수령 시 퇴직소득세를 연금 수령 연차에 따라 최대 40% 감면 받을 수 있어 가입 전반에 걸쳐 절세 혜택이 매우 뛰어난 은퇴 준비 필수 금융상품이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