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연결 계좌, 전 은행으로 확대

 

[IE 금융] 하나카드가 해외여행 서비스 트래블로그에 연결할 수 있는 계좌를 전 은행으로 확대한다.

 

17일 하나카드에 따르면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41종 통화로 무료 환전 가능하며 트래블로그 카드로 결제·출금 수수료 없이 전 세계에서 이용 가능한 하나금융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하나카드는 이달 18일부터 트래블로그의 연결 계좌를 전 은행으로 늘릴 예정이다. 이전까지는 하나금융(하나은행, 하나증권, 하나저축은행) 관계사 계좌만 등록할 수 있었다. 

 

그러나 앞으로 토스, 카카오, 신한, KB국민 등 내가 쓰던 은행 계좌 그대로 트래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확대는 타 은행을 이용하는 손님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의해 이뤄졌다. 

 

타 은행을 이용하는 트래블로그 손님들도 ▲41종 통화 무료 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 ATM 출금 수수료 무료 등의 혜택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여기 더해 18일부터 하나머니 한도가 기존 통화별 200만 원에서 300만 원까지 늘어난다. 트래블로그의 외화머니 특별한도 서비스는 지난 3일 금융위원회로부터 금융혁신지원특별법에 의거해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아 이뤄졌다. 

 

단, 늘어난 특별한도는 결제 시에만 사용 가능하며, 송금 및 ATM 출금에는 안 된다. 외화머니 특별한도는 하나머니 앱을 통해 개별 신청 가능하며, 기간은 최대 2년으로 연장 가능하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올해 2월 말 기준 트래블로그 가입자는 400만 명을 돌파. 해외 체크카드 이용 금액 가운데 40%가 하나카드일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