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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의 날' 함께해요" 식품업계, 환경 캠페인 릴레이

 

[IE 산업] 식품업계가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이와 관련한 여러 캠페인에 한창이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카카오메이커스와 사용된 햇반 용기를 수거, 새로운 자원으로 재탄생시키는 '햇반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우선 CJ제일제당이 햇반 용기를 회수한 다음 분리, 세척을 거쳐 원료로 만들면 카카오메이커스가 이를 활용해 생활용품을 제작한다. 참여 희망자는 다음 달 1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오비맥주는 오는 30일까지 자사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전개 중이다. '불필요한 콘센트 뽑기' '커피 마실 때 텀블러 사용'과 같은 환경 보호를 위한 습관을 댓글로 공유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참여자 중 10명에게 오비맥주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 한 박스(24캔)를 선물할 예정이다.

 

롯데GRS는 환경 전문 공익재단 환경재단 및 걷기 리워드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앱) '위무브(WE MOV)'와 협업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3GO 탄소 저감 프로젝트'에 나선다. 참여 임직원의 걸음 수를 위무브 앱에서 100걸음당 1포인트의 탄소 저감 포인트로 환산해 적립, 이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을 주거 환경 개선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빙그레는 오는 25일 대구 달성초등학교에서 '지구를 위한 새활용 체험교실'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참여형 재활용 체험학습을 할 계획이다.

 

여기 더해 바나나맛우유 용기를 수거해 단지 모양의 반사경으로 재활용하는 캠페인도 준비했다. 또 요플레 용기를 친환경 재활용 굿즈인 요플레 가드닝 키트로 업사이클링해 화분으로도 활용하는 'Let’s Bloom the Earth(렛츠 블룸 디 어스)' 캠페인도 함께한다.

 

샘표는 새미네부엌 플랫폼을 통해 '지구를 위한 채소 레시피'를 공유했다. 버려지는 부위라 생각한 팽이버섯 밑동으로 만드는 스테이크, 빵 없이 채소로 재료를 감싸는 언위치와 같은 여러 레시피를 소비자들에게 소개한 것.

 

더불어 22~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환경부 주최 지구의 날 행사에서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한 요리에센스 연두와 새미네부엌 딥소스 2종을 공개한다. 

 

맥도날드는 지구의 날을 맞아 '폐플라스틱의 N회차 인생?'이라는 영상을 올렸다. 수거된 폐플라스틱을 세척, 소독해 플라스틱 칩 '플레이크'로 분해하고 다시 재생페트 컵과 리드로 재탄생되는 과정을 보여주기 위해서다.

 

이 외에도 맥도날드는 내년까지 전국 매장에서 사용되는 모든 포장지를 재활용, 재생이 가능한 소재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