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뉴진스'와 대규모 협업 이벤트 진행


[IE 산업]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걸그룹 '뉴진스(NewJeans)'와 대규모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13일 크래프톤에 따르면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용자는 '배틀그라운드x뉴진스' 테마의 인게임 콘텐츠와 아이템을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는 30.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x뉴진스 월드를 공개했으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이달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x뉴진스 퀵보이스 중심의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배틀그라운드의 태이고 맵이 배틀그라운드x뉴진스 테마로 꾸며졌다. 태이고 학교 운동장을 야외 스테이지로 변경했는데, 배틀그라운드x뉴진스 이모트 사용 시 해당 이모트와 일치하는 곡의 뮤직비디오가 재생된다. 

 

또 태이고 맵의 일부 건물은 음반 가게로 새롭게 단장했다. 가게 내부에 위치한 주크박스를 이용하면 뉴진스 노래가 재생된다. 야외 스테이지와 음반 가게 주변에는 신규 동물 토끼를 추가했으며 맵 곳곳에 배틀그라운드x뉴진스 테마로 꾸며진 버스, 전광판을 배치했다. 이 외에도 모든 맵에서 배틀그라운드x뉴진스 트럭 스테이지, 에너지 드링크, 불꽃놀이, 비눗방울, 보급함 등을 만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x뉴진스 테마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도록 협업 아이템도 출시했다. 이용자는 스텝 업 패키지와 전리품 팩을 통해 획득 가능한 배틀그라운드x뉴진스 토큰을 모아 의상 세트, 무기 스킨, 프라이팬, 스프레이, 낙하산 등 총 19종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여기 더해 배틀그라운드x뉴진스 이모트 팩을 통해 뉴진스의 ▲How Sweet ▲Bubble Gum ▲Super Shy ▲OMG ▲Ditto ▲Hype Boy를 게임 속 이모트 댄스로 즐길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x뉴진스 이벤트는 PC에서 내달 10일까지, 콘솔에서는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진행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오는 18일 퀵보이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퀵보이스는 게임 내에서 가수, 배우, 셀러브리티 등 유명인 목소리로 채팅할 수 있는 음성 채팅 서비스다. 이용자는 뉴진스 멤버들이 직접 녹음한 퀵보이스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IP 컬래버레이션 최초의 레벨업 총기 스킨과 미니버스 스킨, 비행 장치 스킨을 출시할 예정이다. 내달 17일에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x뉴진스 의상 세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x뉴진스 이벤트는 이달 18일부터 오는 8월17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이번 협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프로모션 확대에 나설 방침. 뉴진스 외에도 드래곤볼 후속작인 '드래곤볼 슈퍼'와 걸그룹 블랙핑크와 함께한 이벤트와 아이템을 출시하면서 유저의 호응을 받음.

 

이 게임사는 자체 개발과 산하 독립 스튜디오 '펍지 스튜디오'를 통해 IP 확보. 이런 배틀그라운드 IP 덕분에 1분기 크래프톤의 영업이익은 3105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89% 성장하며 게임업계 1위를 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