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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Q 매출·영업익 '역대' 최대 실적 "균형 잡힌 성장 덕분"

 

[IE 산업] LG전자가 올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영업이익의 경우 2분기 사상 처음 1조 원을 넘기며 눈길을 끌었다.

 

5일 LG전자에 따르면 이 회사의 올 2분기 매출은 21조7009억 원, 영업이익은 1조1961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각각 8.5%, 61.2% 증가했다. 

 

특히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증권가 전망치(매출 21조3258억 원, 영업이익 9981억 원)을 넘어섰다. 이번 수치는 주력 사업과 미래 성장사업이 균형 잡힌 질적 성장을 지속했기 때문이라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자세한 원인을 들여다보면 2분기는 계절적 성수기를 맞은 에어컨 사업이 실적에 기여했다. 인공지능(AI)을 탑재한 휘센 스탠드 에어컨의 경우 지난달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80% 이상 뛰었다.

 

또 홈 엔터테인먼트사업은 액정표시장치(LCD) 패널과 같은 원가 상승 요인이 이어졌지만, 유럽을 포함한 선진 시장의 프리미엄 올레드 TV 판매가 점진 회복 추세를 보였다. 여기 더해 독자 소프트웨어 플랫폼 웹(web)OS 콘텐츠 및 서비스 사업이 실적 기여도를 높였다.

 

이 외에도 온디바이스 AI 노트북LG 그램'과 세계 최초 해상도·주사율 가변형 게이밍 모니터와 같은 프리미엄 정보통신(IT) 제품을 선보이며 적극적으로 시장을 공략 중이다. 

 

이 같은 호실적 소식에 이날 오전 10시40분 유가증권시장에서 LG전자는 전일 대비 1900원(1.76%) 오른 10만9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이번에 발표한 잠정실적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의거한 예상치다. LG전자는 이달 말 예정된 실적설명회에서 올 2분기 연결기준 순이익과 사업본부별 실적을 발표할 계획이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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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하드웨어(HW)를 넘어 소프트웨어(SW) 기반 플랫폼 기업으로 전환하는 로드맵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중.

 

지난 2021년에는 독자 소프트웨어 플랫폼 웹OS로 TV 플랫폼 사업에 진출, 하드웨어 중심이던 TV 사업을 소프트웨어 분야로 확장. 이를 위해 미국 광고·데이터 분석업체 알폰소(Alphonso)도 인수. 최근에는 스마트홈 분야를 선도하는 네덜란드 기업 '앳홈'도 사들이며 스마트홈 플랫폼을 확장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