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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12월8일 새벽 서비스 일시 중단…시스템 업그레이드

 

[IE 금융] 케이뱅크는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을 위해 다음 달 8일 새벽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

 

29일 케이뱅크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 중단 시간은 내달 8일 자정부터 오전 8시까지 약 8시간이며 이 시간 동안 케이뱅크 애플리케이션(앱)과 웹을 통한 금융 거래 전반이 모두 중단된다.

 

중단 내용은 ▲예·적금 및 대출 신규 가입·조회 ▲체크카드 국내 및 해외 결제·취소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 입출금 ▲자동화기기(CD/ATM) 입출금 ▲고객상담 및 고객센터를 통한 업무 처리 ▲입출금 또는 카드 결제 알림 서비스 ▲타 금융기관을 이용한 케이뱅크 계좌 거래 및 조회 등이다.

 

다만 교통카드 기능 이용과 체크카드 분실신고, 보이스피싱 피해 신고는 고객센터를 통해 중단없이 이용 가능하다.

 

현재 케이뱅크는 여러 차례 사전 공지로 서비스 중단을 고객에게 미리 안내 중이다. 이달 초 앱을 통해 서비스 중단을 사전에 공지했으며 이메일과 앱 푸시, LMS, 알림톡 등을 통해서도 서비스 중단 계획을 알렸다. 또 서비스 중단 하루 전인 다음 달 7일에는 하루 종일 앱을 통해 서비스 중단을 재차 안내할 예정이다.

 

/이슈에디코 강민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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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는 최근 강남역, 선릉역, 사당역 등 다섯 곳에서 운영하던 ATM 대수를 서울역, 신도림역, 강변역, 홍대입구역 등 38곳을 추가해 총 43곳에서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