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산업] 위니아 '딤채'가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70위에 선정됐다. 특히 김치냉장고 부문에서는 1위를 시현했다.
9일 위니아에 따르면 브랜드스탁이 매년 말 발표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1~11월까지 국내에서 유통되는 부문별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해 국내 산업 주요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뽑는다.
지난 1995년 탄생한 김치냉장고 딤채는 독보적인 오리지널 독립냉각 기술과 발효과학을 바탕으로 국내 브랜드 스타 1위의 신뢰를 이어가고 있다. 치근에는 기존 ±0.1℃ 초정밀 정온기술과 저장고 자체를 직접 냉각하는 방식의 오리지널 땅속냉각 및 탑쿨링 시스템에 새롭게 적용된 '고메 팬트리'를 더해 멀티 저장고로서의 기능을 극대화됐다.
고메 팬트리는 다양한 식자재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개발한 딤채의 핵심 기능으로 채소, 과일, 밀키트 등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무빙 '고메 트레이'와 다양한 음료 및 주류 등을 편리하게 수납 가능한 '고메 포켓' 구조로 구성됐다.
고메 팬트리와 함께 원터치 올인원(All-in-One) 모드인 '고메보관 모드'도 추가됐다. 고메보관를 사용하면 김치뿐만 아니라 여러 식자재를 한꺼번에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위니아는 회생계획안 제출기간을 기존 11월19일에서 12월19일까지로 연기.
회사는 "회생계획안 가결기간은 2023년 10월23일부터 1년 내였지만, 서울회생법원 허가를 통해 내년 4월23일까지 6개월 연장했다"고 설명.
위니아는 법원 인가를 받아 삼일회계법인을 매각주관사로 삼은 뒤 매각 절차를 밟는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