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산업] 롯데칠성음료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논알코올 맥주시장에 대응하고자 클라우드 맛과 향을 구현한 '클라우드 논알콜릭' 출시.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 집계를 보면 국내 논알코올 맥주 시장 규모는 지난 2021년 415억 원에서 2023년 644억 원으로 2년 만에 55.2% 성장.
여기 더해 작년 5월 '주류 면허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주류면허법 시행령)' 개정안이 통과돼 마트에서 구매해 가정에서 즐기던 논알코올 제품을 음식점에서 마실 수 있게 되면서 시장은 더욱 커질 전망.
20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클라우드 논알콜릭은 특수 효모를 사용해 발효 시 알코올 생성을 제한하는 클라우드만의 발효 공법이 적용. 또 생산 공정상 인위적인 알코올 분리 과정을 거치지 않아 자연스러운 맥주의 풍미가 특징. 더불어 독일산 노블홉과 호주, 캐나다산 맥아 등 프리미엄 원재료를 사용해 풍부한 몰트향도 선사.
이 제품은 알코올 도수 1도 미만의 저칼로리 비알코올 맥주(350ml기준 50kcal)며 클라우드의 브랜드 패밀리룩 디자인이 적용.
롯데칠성음료는 '완벽한 일상메이트, 완성형 논알코올 맥주'라는 콘셉트에 맞춰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이규영 작가와 협업한 삽화를 온라인몰을 통해 공개. 이와 함께 다음 달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25서울리빙디자인페어' 현장에서 샘플링도 진행.
한편, 클라우드 논알콜릭은 온라인 쇼핑몰,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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