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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 장볼까" 온라인몰 이용자 10명 중 7명, 쿠팡서 구매

 

[IE 산업] 최근 3개월 쿠팡에서 식료품을 구매한 적이 있는 소비자가 10명 중 7명으로 '쿠팡 쏠림'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11일 시장조사기관 오픈서베이가 발표한 '온라인 식료품 구매 트렌드 리포트'를 보면 만 20~59살 성인 1285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55.4%가 온라인 플랫폼 중 쿠팡에서 구매한다고 응답했다.

 

이어 ▲컬리 8.6% ▲네이버쇼핑 8.4% ▲홈플러스몰 5.6% ▲이마트몰 5.0% ▲지(G)마켓 3.1% ▲쓱(SSG)닷컴 2.9% 등이었다. 대부분 플랫폼의 이용률이 지난 2023년 조사 때보다 낮아진 반면 쿠팡은 15.3%포인트(p) 오른 것.

최근 3개월간 식료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플랫폼을 조사한 결과에서도 쿠팡 이용률은 73.7%로 다른 플랫폼을 크게 앞섰다. 플랫폼별 월평균 식료품 구매 빈도도 쿠팡(3.72회)이 이마트·쓱닷컴(2.84회), 네이버쇼핑(2.37회), 컬리(2.66회) 등보다 압도적이었다.

 

다만 쿠팡에서의 1회 평균 구매액과 월평균 지출액은 각각 3만5400원, 13만1688원으로 이마트·쓱닷컴(5만94000원, 16만8696원)보다 뒤처졌다.

 

만족도 조사(플랫폼별 200명씩) 조사에서는 컬리가 85.5%로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네이버쇼핑이 82.5%로 그 뒤를 이었으며 쿠팡과 이마트·쓱닷컴 이용자는 동일하게 80.5%가 만족한다는 답변이 나왔다. 컬리 이용자들은 다양성, 네이버쇼핑 이용자들을 배송 속도를 장점으로 언급했다. 쿠팡은 상품 가격이, 이마트·쓱닷컴은 편의성이 장점으로 지목됐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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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와우 회원 수는 지난 2023년 1400만 명을 돌파한 이후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