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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롯데칠성음료, 펩시 제로슈거 라임향 제로카페인 패키지 변경…차별성↑

 

[IE 산업]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슈거, 제로 카페인 '펩시 제로슈거 라임향 제로카페인'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14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이번 패키지 디자인 새단장은 기존 펩시 제로슈거를 상징하는 고유 바탕색인 검은색으로 금색으로 변경. 여기 더해 제품 상단에 위치한 블랙 색상 테두리에 'ZERO CAFFEINE(제로 카페인)' 글씨를 금색으로 표현.

 

또 500ml 페트 제품의 뚜껑 색상을 기존 라임색에서 검은색으로 바꿔 '펩시 제로슈거 라임향'과 '펩시 제로슈거 라임향 제로카페인' 구별이 용이하도록 개선.

 

패키지는 210ml, 355ml 캔과 500ml 페트 전 제품을 대상으로 적용되며 이달 중순부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에서 순차적으로 판매.

 

지난 2021년 1월 출시한 펩시 제로슈거는 작년 말 기준 출시 4년 만에 누적 판매량 약 17억 캔(250ml 캔 환산)을 돌파. 이후 다양한 소비자 요구에 맞춰 작년 '펩시 제로슈거 파인애플향"과 '펩시 제로슈거 라임향 제로카페인'을 잇따라 공개.

 

한편 이 회사는 지난 2021년 초 '칠성사이다 제로' 출시를 시작으로 지난해 제로 음료 목표액 3000억 원을 돌파.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해 롯데칠성음료의 기반인 국내 사업에 대한 제로 탄산음료, 소주와 맥주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 자회사의 수익률 개선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달성할 것"이라고 설명.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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펩시는 이달 초 '펩시 챌린지' 50주년을 이벤트 실시. 지난 9일(현지시각) 뉴올리언스에서 열리는 슈퍼볼 LIX를 시작으로 다음 달부터 전국 순회에 나설 예정.

 

펩시 챌린지는 지난 1975년 시작됐으며 경쟁사인 코카콜라와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펩시와 코카콜라 중 더 맛있는 음료를 직접 선택하도록 한 것이 시작. 당시 회사는 펩시콜라가 더 맛있다는 테스트 결과를 마케팅에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