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금융] KB국민은행이 자사 애플리케이션(앱) KB스타뱅킹과 인터넷뱅킹에서 접속 장애가 발생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날 약 오전 9시50분부터 KB스타뱅킹 앱이 먹통이 됐다. 앱에 들어가면 '현재 접속 고객이 많아 순차적으로 처리 중'이라는 문구가 떴는데, 대기가 끝나도 '고객님 죄송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앱에 진입할 수 없었다.
이 같은 문제는 이날 오전 11시께 해결됐으며 현재는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예기치 않은 거래량 증가에 앱이 일시적으로 지연됐지만, 현재는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KB국민은행에서는 지난해 9월과 10월에도 이런 현상이 발생해 고객들이 불편을 겪은 바 있다. 이 오류 탓에 지점 창구 또는 자동화기기(ATM)를 통해 이체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체 수수료를 환급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KB국민은행 앱 KB스타뱅킹 월간 활성자 이용자 수(MAU)는 작년 말 기준 3103남 명으로 전년 말 2732명 대비 13.6% 증가. 같은 기간 월간 회원 로그인 수는 1303만 명으로 97만 명 많아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