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산업] 버거 프랜차이즈 버거킹과 맥도날드에 이어 노브랜드 버거와 롯데리아도 올해 상품 가격 인상 릴레이에 합류했다.
28일 노브랜드 버거를 운영하는 신세계푸드는 다음 달 1일부터 노브랜드 버거의 버거와 사이드 메뉴 판매 가격을 평균 2.3% 인상한다고 알렸다.
버거 단품 및 세트 19종은 200원, 사이드 단품 19종은 100원 각각 뛴다. 다만 이 업체의 가성비 대표 상품인 '그릴드 불고기'와 '갈릭앤갈릭'은 단품 3000원대와 세트 5000원대에 살 수 있다. 음료 메뉴 12종의 가격도 동결했다.
롯데GRS의 계열사 롯데리아도 다음 달 3일부터 버거류 23종을 포함해 총 65개 품목에 대한 판매가격을 평균 3.3% 올린다는 방침이다.
이번 가격 인상은 지속되는 국내 경영상의 제반 비용 비용 증가와 함께 고환율 및 기후 변화와 같은 외부 환경 요소로 원가 부담이 커지자 이뤄졌다. 그럼에도 최소한의 인상률을 적용했다는 게 이들의 설명이다.
제품별 인상 가격은 최소 100원에서 최대 400원이며 대표 메뉴 리아 불고기와 리아 새우는 단품과 세트 메뉴 모두 200원 올려 각각 5000원, 7300원으로 조정됐다.
이에 앞서 맥도날드도 지난 20일부터 20개 메뉴 가격을 100~300원 상향한 바 있다. 전체 평균 인상률은 2.3%로 버거 단품은 불고기 버거와 치즈버거만 각각 200원 올렸으며 버거 세트는 7종은 200~300원 뛰었다.
버거킹 역시 지난 1월24일 일부 제품 가격을 평균 1.07% 높였다. 대표 메뉴 와퍼는 7100원에서 7200원, 갈릭불고기와퍼는 7400원에서 7500원으로 뛰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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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청에 따르면 식품업체들이 연초부터 가격을 인상하면서 지난달 가공식품 가격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2.9% 뜀. 이는 13개월 만의 최대 상승 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