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문화] LG전자가 차세대 상영관용 시네마 LED 'LG 미라클래스(Miraclass)'를 통해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의 리더십을 강화.
21일 LG전자에 따르면 이 회사는 메가박스와 협업해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점에 LG 미라클래스를 공급. 두 개 상영관에 LG 미라클래스를 설치해 'MEGA ǀ LED' 특별관 운영을 시작했으며 이달 말까지 총 세 개로 늘릴 예정. 서울시 광진구에 새로 문을 여는 메가박스 구의 이스트폴점에도 LG 미라클래스를 추가 공급.
LG 미라클래스는 미라클(Miracle)과 클래스(Class)의 합성어로 '경이로운 시청경험'을 뜻함. 4K 해상도에 픽셀 하나하나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으로 명암비와 색재현력이 표현. 또 화면 전체를 균일한 밝기로 표현해 관람객에게 압도적인 몰입감을 제공. 더불어 관람객이 영화에 더욱 깊이 빠져들 수 있도록 선명한 화면에 깊이 있는 어둠과 풍부한 색감·질감 표현.
상영관 조명이 꺼진 상태를 기준으로 영화 상영에 적합한 48니트(nit)부터 최대 300니트까지 총 5단계로 밝기를 조절 가능. 일반 2D 영화보다 더 밝은 3D 영화 상영은 물론, 조명을 켜고 진행하는 콘퍼런스·시사회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구현.
LG전자와 메가박스는 LG 미라클래스를 앞세워 국내 관객의 영화관람 경험 혁신을 위해 약속. 나아가 입장부터 영화관람, 퇴장까지 영화관 고객의 경험여정 전반을 혁신하는 통합 서비스로도 협력을 확대할 방침.
메가박스는 영화 상영뿐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에 LG 미라클래스를 활용해 관객의 엔터테인먼트 경험 전반을 혁신하겠다는 목표. 실제 지난 15일 열린 영화 '야당' 시사회에서 현장 출연진 인터뷰를 스크린으로 생중계해 일반적인 시사회 이상의 다채롭고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
한편, LG전자는 지난 2020년 시네마 LED를 처음 상용화했으며 2023년 시네마 LED 브랜드 LG 미라클래스를 론칭. 미국 메릴스트립 센터를 비롯해, 스페인·대만·프랑스·태국 등 글로벌 10여 개 국가·20여 개 상영관에 시네마 솔루션을 공급 중. 호주와 모로코 등에도 올해 상반기 중 LG 미라클래스를 설치할 계획.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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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미라클래스는 돌비사(社)의 시네마 서버와 호환돼 기존 5.1 및 7.1ch 기반 전통적 서라운드 시스템뿐만 아니라 몰입형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도 선택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