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승리 구속영장 기각에 김상교 "대한민국 현실"

[IE 사회] 성 접대와 성 매수, 클럽 버닝썬 자금 횡령 혐의를 받는 가수 승리의 구속영장이 기각되면서 버닝썬 사태 고발자 김상교 씨가 허탈한 심정을 드러냈다. 

 

김 씨는 승리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되던 14일 저녁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기각'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대한민국의 현실. 나라가 없어진 것 같다"는 글을 올렸다. 그는 글과 함께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이미지도 첨부했다. 

 

이날 법원은 외국인 투자자에게 성매매를 알선하고 버닝썬 자금을 횡령한 혐의가 있는 승리의 구속영장을 기각했다. 

 

서울중앙지법 신종열 영장전담 판사는 "주요 혐의인 횡령 부분은 다툼의 여지가 있고 나머지 혐의 부분도 증거인멸 등 구속 사유를 인정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또 횡령 혐의에 대해 "유리홀딩스와 버닝썬 법인의 법적 성격, 주주 구성, 자금 인출 경위 등에 비춰 볼 때 형사책임의 유무와 범위에 관한 다툼의 여지가 있다"며 제언했다. 유리홀딩스 유인석 전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도 같은 이유로 기각됐다.

 

영장이 기각되면서 중랑경찰서 유치장에서 대기하던 승리는 같은 날 오후 10시50분께 귀가했다. 이렇듯 승리와 유 전 대표의 구속영장이 기각되면서 버닝썬 수사도 일부 차질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경찰은 보강 조사 후 영장 재신청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이슈에디코 전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