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보험다모아·카히스토리, 디자인·서비스 '새단장'

[IE 금융]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가 보험 상품의 주요 특징을 바로 이해·비교할 수 있도록 대폭 개선된다. 또 카히스토리와 연계해 자동차보험료 비교·조회도 한눈에 가능해진다.

 

금융위원회와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보험개발원은 보험다모아와 카히스토리를 31일부로 개편한다고 30일 알렸다.

 

보험다모아는 생명·손해보험협회가 운영하는 보험상품 비교 플랫폼이다. PC나 모바일에서 보험상품을 쉽게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보험료 비교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히스토리는 보험개발원이 중고차 소비자피해를 사전예방하고 중고차시장 유통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운영 중인 홈페이지다. PC나 모바일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차량 일반사양 및 소유자·차량번호·용도 변경이력, 보험사고 이력 등을 조회할 수 있다.

 

이들은 우선 보험다모아를 소비자 이용 편의성 중심으로 디자인을 개선하고 보험유형, 보험가격지수 등 보험 상품 특성정보 아이콘을 추가했다.

 

특히 보험 종목명과 연관 이미지를 함께 안내하고 소비자가 많이 찾는 암보험 및 어린이·태아 보험을 메인화면에 배치하기로 했다. 공지사항과 용어안내, Q&A 및 게시판 등 홈페이지 이용 관련 메뉴도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카히스토리는 보험다모아와 연계해 자동차보험료 비교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여기 더해 빠르면 오는 9월부터는 현재 제공하는 9개 자동차 보험 할인 특약 이외에 차선이탈 경보장치 및 전방충돌방지장치 등 첨단안전장치 할인 특약도 비교·분석 메뉴에 포함할 예정이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