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화성 물질 싣고 美 대사관 돌진'40대 남성 검찰 송치

[IE 사회] 인화성 물질을 싣고 차를 탄 채 미국 대사관으로 돌진한 남성이 검찰에 넘겨졌다.

 

서울 종로경찰서는 특수재물손괴죄 등의 혐의의 40대 남성 박 모 씨 조사를 마쳐 5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알렸다.

박 씨는 구속 후에도 여전히 진술을 거부하며 횡설수설하고 있다는 게 경찰의 설명이다.

 

경찰은 박 씨가 다른 경찰서에서 마약 관련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 국립과학수사원에 박 씨의 모발 등의 정밀감식을 의뢰해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다. 박 씨의 간이검사 결과에서는 음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또 정신질환 여부에 대해 영장 발부 후 최근 1년 6개월 동안의 내역을 확인한 결과, 부산 소재의 한 정신건강의학과 병원에서 두 차례에 걸쳐 진료받은 사실을 확인했다. 다만 정확한 병명은 없었고, 박 씨 스스로 방문 상담 후 처방을 받았다는 전언이다.

 

한편 박 씨는 지난 달 25일 인화물질을 실은 차량을 타고 서울 종로구의 미 대사관으로 돌진해 출입문을 망가뜨린 혐의다. 박 씨는 체포당한 뒤 자신이 공안검사라는 등 이해할 수 없는 말을 하면서 진술을 거부해왔다. 서울중앙지법은 외국 공관 시설 대상의 위험한 범죄로서, 피의자의 도망 염려 등 구속 사유를 인정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슈에디코 전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