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카카오IX, 도쿄서 공식 스토어 이달 말 오픈…모델·콘셉트 '어피치'


"카카오 프렌즈 어피치 콘셉트 매장이 일본에 생긴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기반 캐릭터인 카카오 프렌즈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카카오IX가 어피치만을 위한 공식 스토어를 일본에서 오픈한다. 카카오IX의 해외 첫 직영 매장이다.

14일 카카오IX 재팬과 외신 등에 따르면 카카오IX 재팬은 도쿄 오모테산도에 어피치를 콘셉트로 한 공식 스토어 '어피치 오모텐산도'와 '스튜디오 카카오 프렌즈'를 이달 안에 개점한다. 오픈 예정일은 이달 22일로 알려졌다.


어피치 오모테산도 굿즈 예상 시안

'어피치 오모텐산도'는 어피치의 세계관을 남김없이 발현했다. 복숭아 농장에서 유전자 변이로 태어난 어피치는 농장에서 탈출, 카카오프렌즈들을 만나 다양한 경험을 한다는 콘셉트를 지녔다.


어치피 오모테산도 카페 메뉴 구상안.

이 매장은 카페도 겸업한다는 게 한 관계자의 설명이다. 1층에는 어피치의 공식 상품을 판매하고 2층에서 카페를 운영한다는 것. 이 카페에서는 어피치 모양의 마카롱과 복숭아 도넛, 음료 등을 판매한다.


카카오프렌즈×켈리 박 에코백 예상 디자인.


같은 날 열리는 '스튜디오 카카오 프렌즈'는 ▲패션 ▲디자인 ▲건축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와 카카오 프렌즈의 협업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첫 타자는 우리나라 켈리그라피 아티스트 켈리 박이다. 이 협업 상품은 이곳에서만 구입 가능하다. 이곳에도 카페를 운영하는데, 우리나라 전통차 종류와 커피, 케이크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