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산업] 한국거래소가 더핑크퐁컴퍼니의 코스닥시장 신규 상장을 승인했다. 상장 주선인은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이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더핑크퐁컴퍼니의 거래 개시는 오는 18일부터다. 이 회사는 지난 9월 22일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지난 2010년 설립된 더핑크퐁컴퍼니는 ▲핑크퐁 ▲아기상어 ▲호기 ▲베베핀 ▲씰룩 등 글로벌 IP 론칭에 성공한 기업이다. 지난해 매출액은 775억6900만 원, 영업이익은 188억1100만 원이었다. 이 회사는 추후 자체 개발 중인 인공지능(AI) 번역·더빙 툴 'OneVoice'를 활용해 콘텐츠 제작 비용을 절감해 AI 내재화를 통한 제작 효율성도 가속화할 전망이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이 회사의 유튜브 누적 조회수는 1800억 회를 넘었으며 구독자 수는 2억8000만 명.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다운로드 건수도 5억3000회에 달함.
[IE 산업] 엠게임이 지난해 2분기부터 6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성장세 지속. 14일 엠게임에 따르면 이 게임사는 올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215억 원, 영업이익 41억 원, 당기순이익 49억 원 기록. 매출은 역대 3분기 중 최고치로 집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3.1%, 8.0% 시현. 이번 분기 호실적의 핵심 요인은 장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열혈강호 온라인'과 '나이트 온라인'이 중국, 북미, 유럽 등 해외에서 거둔 성과. 지난해 11월 출시한 모바일 MMORPG '귀혼M' 역시 지식재산권(IP) 인지도 기반으로 안정적 흥행 유지. 엠게임은 4분기 열혈강호 온라인의 중국 광군제 이벤트, 나이트 온라인의 북미·유럽 연말 이벤트처럼 계절적 성수기 효과 기대 중. 또 연내 검증된 IP '귀혼' 기반의 방치형 모바일게임 출시 예정. '열혈강호: 귀환'의 로열티 매출도 4분기부터 반영 예정.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엠게임은 지난 1999년 설립된 1세대 개발사이자 서비스업체며 게임포털 기업 최초로 지난 2008년 12월 코스닥 상장. 현재 온라인에서 50여 종의 게
[IE 산업] SK텔레콤(SKT)이 대한민국 대표 e스포츠팀 T1의 '2025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월즈)' 우승을 기념해 팬 감사 이벤트를 진행. T1은 이번 대회에서 '롤드컵' 사상 최초 3연속 우승(쓰리핏·3-peat)을 달성, e스포츠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세움. 14일 SKT 따르면 이 회사는 이번 T1의 역사적 업적을 기념해 'SKT x T1 우승 기념 팬 감사 이벤트'를 오는 20일부터 내달 7일까지 실시할 예정. 더불어 다음 달 15일 서울 성수동 T팩토리에서 '페이커' 이상혁을 비롯한 T1 선수단과의 팬미팅을 열고 현장 참가자에게는 T1 스페셜 굿즈 패키지를 증정. T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3636명에게 T1 공식 굿즈를 증정, 이 중 60명에게 팬미팅 참여 기회를 부여. SKT의 자급제 전용 통신 서비스 '에어(air)'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서도 비회원으로 참여 가능. 이 외에도 SKT는 수험생 고객(2005~2007년생)을 대상으로 'T1 우승 기념 굿즈 패키지'를 100명에게 제공하는 별도 이벤트를 마련. 해당 응모는 내달 12일까지 T월드 0 페이지에서 이뤄짐. /이슈
LG유플러스(LGU+)의 인공지능(AI) 통화 서비스 '익시오(ixi-O)'가 고객에게 한층 고도화한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여정에 나섰습니다. 13일 LG유플러스는 기자간담회를 열어 차세대 AI 전략인 '익시오 AI 비서'를 소개했는데요. 익시오는 지난 2023년 11월 출시한 LG유플러스 만의 AI 통화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이며 ▲보이는 전화 ▲전화 대신 받기 ▲실시간 스팸·보이스피싱 탐지 ▲통화 녹음 및 요약 등 AI 기능을 온디바이스(On-device)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서비스 덕분에 익시오는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100만 명을 모았고 충성도는 약 73%로 집계됐죠. 익시오 기능 가운데 고객에게 가장 각광받는 서비스는 통화 녹음과 요약입니다. 익시오 앱을 통해 전화를 하면 내용이 자동 녹음되는데, 이를 AI가 분석해 핵심 키워드와 요약본을 줍니다. 이런 모든 분석은 스마트폰 내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개인정보 유출에서도 안전하고요. 여기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익시오 AI 비서'는 통화 중 대화 맥락을 실시간 이해해 필요한 정보를 즉시 제공합니다. 이날 LG유플러스 최윤호 AI 에이전트 추진그룹장(상무)은 135만 명이라는 숫자를
[IE 산업] 롯데칠성음료가 2025년산 햇와인 '보졸레 누보(Beaujolais Nouveau)' 3종을 출시. 이는 프랑스 대표 생산자 '조르쥐 뒤뵈프(Georges Duboeuf)'의 보졸레 빌라쥬 누보 2종과 보졸레 누보 1종로 구성. 13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역 포도 품종 '가메(Gamay)'로 만든 레드 와인. 매년 9월 초 수확한 햇포도를 4~6주간 숙성해 매년 11월 세 번째 목요일(올해 11월 20일)에 출시되며 일반 레드 와인보다 가벼운 탄닌과 풍부한 과실향을 지닌 것이 특징. 특히 조르쥐 뒤뵈프는 보졸레 누보를 프랑스 지역 소비용에서 전 세계적 축제로 확산시킨 인물로 '그 해에 갓 생산된 와인을 즐긴다'는 문화를 상징하는 브랜드로 유명. 올해 라벨은 프랑스의 화가 겸 일러스트레이터 '장 필립 델롬(Jean-Philippe Delhomme)'이 디자인. 2025년산 보졸레 누보는 폭풍과 이상 고온과 같은 기후 변화로 수확량이 적었지만, 예년보다 높은 성숙도와 진한 색감이 돋보이는 빈티지로 평가. 제품은 전국 주요 백화점, 대형마트, 와인숍 등에서 구입 가능. 편의점 GS25에서는 스마트오더
[IE 산업] KT의 이번 차기 최고경영자(CEO) 선임과 관련해 KT노동조합(노조)이 "낙하산 인사는 용납할 수 없다"며 "이사후보추천위원회가 정치권과 외부 세력의 입김에서 완전히 벗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KT노조는 조합원 1만 명이 넘는 제1노조다. 12일 KT노조는 성명서를 통해 "차기 CEO는 외풍으로부터 자유롭고 통신의 전문성과 경영 능력을 겸비해야 하고 구성원의 지지를 받는 인물이 선임돼야 한다"고 알렸다. 이어 "KT는 정권 교체기마다 반복된 낙하산 인사와 외풍으로 경영 안전성을 잃고 발전 방향이 흔들리는 폐단을 수차례 겪어왔다"며 "과거와 같은 낙하산 인사나 불투명한 결정이 재현된다면 전 조합원의 뜻을 모아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KT 김영섭 대표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대해 책임을 지겠다며 연임 포기 의사를 밝혔다. 그의 임기는 내년 3월까지다. 이에 따라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후임 선임을 위한 공개 절차에 들어갔다. 특히 이번 대표 선임은 지난 2023년 6월 '연임 우선심사제' 폐지 후 첫 사례다. KT는 이번 사태에 대해 "최근 네트워크 보안 해킹 사태 등 일련의 문제는 KT의
[IE 금융] iM증권이 미국 주식 주간거래 재개를 기념해 '미국 주식 거래 이벤트'를 실시. 신규 고객과 기존 고객 모두에게 수수료 페이백과 주식 추가 지급 등 혜택을 제공. 12일 iM증권에 따르면 비대면 스마트지점 신규 및 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2026년 1월 26일까지 투자 지원금을 지급. 이벤트 기간 내 영업점,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통해 미국 상장 주식을 거래한 경우 매주 월요일 거래 수수료의 2배를 투자 지원금으로 제공하며 주간거래와 애프터 장 거래도 포함. 지원금은 인당 일일 최대 100만 원까지 지급되며 미국 주식 매매 대금으로만 사용 가능. 또 모든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다음 달 3일까지 매주 수요일 특정 종목을 10주 매수 시 1주를 선착순으로 추가 제공. 대상 종목은 ▲엔비디아 ▲팔란티어 ▲아마존닷컴 ▲TQQQ ▲디렉시온 데일리반도체불3배 ▲비트마인이머션 테크놀로지스 ▲디렉시온 데일리테슬라불2배 셰어스 등 총 7종. 여기 더해 내달 31일까지 미국 주식 담보대출(인출형)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신청일로부터 6개월간 대출금리를 연 3.45%로 우대 적용. 신청일로부터 두 번째 달부터 5개월 동안 전월 매매금
[IE 산업] '빼빼로데이' 특수를 노린 여러 차별화한 상품을 내놓은 편의점업계의 전략이 통했다. 12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편의점 4사의 이달 1~11일 빼빼로데이 관련 평균 매출은 51.7%로 집계됐다. 우선 올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 빼빼로데이 매출은 이달 1일~11일 기준 전년 동기 대비 30.5% 증가했다. 같은 기간 빼빼로, 포키와 같은 단품 매출은 30.1%, 세트 상품 매출은 31.7% 뛰었다. 빼빼로데이 당일인 11일 기준 관련 매출은 39.5% 늘었는데, 특히 이날 오피스 상권 내 매장 빼빼로데이 매출 신장률이 56.4%로 가장 높았다. 이와 관련해 GS25 관계자는 "올해는 다양한 결제 혜택과 MZ세대 맞춤형 캐릭터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매출이 크게 신장했다"고 설명했다. 이 편의점은 이번 빼빼로데이 때 GS Pay 결제 시 빼빼로·포키·로쉐 등 6종 행사상품 2+2 행사와 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토스페이·페이코로 선물세트 결제 시 50% 페이백 등을 진행했다. 더불어 ▲버터베어 ▲블랙춘 ▲퍼글러 ▲무무씨와 친구들 ▲수능 시즌 맞춤 EBSi와 컬래버한 빼빼로특강 등 다양한 차별화
[IE 산업] LG유플러스가 알뜰폰 전용 플랫폼 '알닷' 기능을 전면 개편한 '알닷 2.0'을 공개.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은 개통, 변경, 해지 등 알뜰폰 이용 전 과정을 온라인에서 직접 처리 가능. 12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알닷 2.0은 알뜰폰 고객이 비대면으로 모든 업무를 셀프로 처리할 수 있도록 구현.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알닷케어 셀프 처리 서비스 ▲선불요금제 유심·eSIM 셀프 개통 및 충전 ▲부가서비스 조회·변경 ▲인터넷·IPTV 결합 상담 신청 등. 특히 '알닷케어'는 알뜰폰 27개 파트너사 고객을 위한 온라인 고객센터로 이번 개편에서 사용 요금 즉시 납부, 번호 변경, 분실폰 위치 찾기 등 실용 기능을 강화. UI·UX도 개편돼 첫 화면에서 실시간 사용량, 요금제 사용 기간, 부가서비스 정보를 한눈에 확인 가능. 또 국내 통신사 중 최초로 'eSIM 선불 요금제 셀프 개통 서비스'를 도입. 기존에는 유심(USIM) 방식만 가능했지만, 최근 선불요금제 이용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선 점을 반영해 고객이 유심과 eSIM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 아울러 기존에 고객센터에서만 가능했던 60여 종의 부가서비스 가입·해지·변경도
[IE 금융] KB국민은행이 연말 가계대출 총량 관리를 위해 모기지보험(MCI·MCG) 가입을 제한하기 시작했다. 11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이날부터 한시적으로 MCI·MCG 신규 가입을 막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KB국민은행은 "적정 가계대출 규모를 유지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MCI·MCG는 주택담보대출자가 금융사 손실 위험을 줄이기 위해 가입하는 보험으로 주택담보대출(주담대) 시 필수로 가입되는 보험이다. 이 보험이 없으면 소액 임차보증금만 뺀 금액만 대출이 가능해 사실상 대출 한도가 수천만 원씩 줄어든다. 이번 제한에 따라 지역별 대출한도는 ▲서울 5500만 원 ▲경기 4800만 원 ▲광역시 2800만 원 ▲기타 지역 2500만 원씩 줄어든다. 한편 NH농협은행도 마찬가지로 지난 6월 24일부터 MCI·MCG 가입을 제한했다. 신한은행의 경우 올해 말까지 신규 주담대에 MCI를 적용하지 않기로 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KB국민은행은 서민·실수요자 보호를 위해 ▲입주 잔금용 집단대출 ▲공사 보금자리론 ▲기금대출 등은 예외로 두기로 결정.
[IE 생활정보]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이 비대면 전용 예금인 'e뱅킹 예금'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최고 연 7.1% 금리를 제공하는 'NH대박7적금'을 출시했다. 11일 NH농협은행에 따르면 이달 12일부터 판매 예정인 NH대박7적금은 선착순 3만 좌 한도로 판매된다. 가입기간은 12개월이며 월 최대 30만 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가입은 NH올원뱅크와 전국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이번 상품은 지난 1999년 e뱅킹 예금 출시 당시 적금 금리(연 7.1%)를 반영했다. 농협은행 첫 거래 고객에게 3.8%포인트(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첫 거래는 아니면서 최근 6개월간 예·적금 미보유 시에는 1%p를 지급한다. 이밖에 급여실적 0.5%p, 비대면 가입 0.5%p 등 조건 충족 시 최대 연 7.1%(11월3일 기준, 세전)의 금리가 적용된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12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행운의 777 이벤트'도 열린다. 추첨을 통해 총 777명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배달의 민족 금액권'과 같은 상품을 선물한다. 만약 우대금리를 더해 7.1%의 금리가 적용된다고 가정했을 경우 1년 동안 매달 30만
[IE 산업] 오뚜기가 겨울철 간편식 수요 증가에 맞춰 국산 쌀을 사용한 신제품 '비밀 컵스프'를 출시했으며 기존 '오뚜기 컵스프'를 '프레스코 컵스프'로 리뉴얼함. 11일 오뚜기에 따르면 비밀 컵스프는 밀가루 대신 국산 쌀가루를 사용한 글루텐프리 제품. 오뚜기 크림스프의 맛을 계승한 크림, 콘크림, 머쉬룸크림 3종으로 구성됐으며 소화 부담을 줄임. '비밀'은 '밀이 들어가지 않은 '非(비)밀'이라는 의미와 동시에, 바쁜 일상 속 작은 위로를 전하는 '비밀 같은 존재'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담음. 리뉴얼된 '프레스코 컵스프'는 기존 '오뚜기 컵스프'에서 디자인과 제품명을 변경, 풍미와 식감을 개선해 새롭게 선보임. 특히 크루통을 강조한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세련된 이미지를 강화. /아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오뚜기 프레스코는 지난 1997년 국내 최초 파스타소스를 출시하며 시작된 서양식 전문 브랜드. 대표 제품군은 파스타소스와 컵스프며 기타 서양식 간편제품도 판매.
[IE 금융] 토스뱅크가 모임통장에 이어 커플·부부가 일정과 소비 내역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함께 쓰는 캘린더'를 통해 생활 공유형 금융' 서비스 강화. 11일 토스뱅크에 따르면 함께 쓰는 캘린더는 일정 캘린더와 가계부 캘린더로 나뉘며, 두 정보가 색상으로 구분돼 한눈에 일정과 소비 내역을 파악 가능. iOS·안드로이드 모두 위젯을 지원해 휴대폰 화면에서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임. 일정 캘린더는 한 사람이 일정을 등록하면 상대에게 즉시 알림이 전송되며 일정 당일 아침에는 두 사람 모두에게 일정 알림이 발송. 가계부 캘린더는 토스뱅크 모임통장과 연동뙈 공동 지출 내역이 자동 기록되며 선택한 내역만 공유 가능. 현재 토스뱅크 소비 내역 불러오기를 지원하지만, 추후 타 카드사 지출내역 연동 기능도 확대할 예정.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IE 산업] 삼성바이오로직스 임직원들의 주민등록번호와 연봉, 고과이력, 저성과자 리스트 등 개인정보가 열람 권한이 없는 내부 직원에게 노출된 데에 대해 삼성바이오로직스 존 림 대표가 사과했다. 10일 존 림 대표는 입장문을 발표해 "최근 회사가 전산 개선 작업을 진행하던 중 임직원 비공개 정보와 회사 경영정보 다수가 해당 권한을 부여받지 않은 임직원들도 열람할 수 있음을 확인한 후 접근을 제한했다"며 ""정당한 권한을 부여받지 않은 임직원들의 열람 및 취득 내역을 확인한 후 이튿날 일부 직원에 대해 영업비밀 침해금지 가처분을 신청했다"고 말했다. 전날 삼성그룹 초기업 노동조합(노조)은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개인정보 유출사고가 발생했다"며 "업무폴더가 전체로 공개돼 인자원(HR) 자료가 다수 노출됐고, 회사에 통보해 인지했으나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개보위)에 신고하지 않겠다고 해 노조가 개보위에 신고했다"고 알렸다. 노조에 따르면 개인정보가 노출된 직원들은 5000여 명에 이른다. 이에 대해 존 림 대표는 "고객사 영업비밀, 기술정보 등 고객사 관련 주요 정보는 관련이 없었다"며 "임직원 개인정보가 사외로 유출된 정황은 확인되지 않았으나 외부 유출 가능성을 감안
[IE 금융] 우리은행과 삼성전자가 함께 선보인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서비스가 출시 3주 만에 가입자 50만 명을 돌파. 예상보다 빠른 성장세에 따라 이벤트 대상도 확대. 10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삼성월렛 머니·포인트 신규 가입 고객에게 제공되는 최대 3000포인트 혜택 이벤트를 기존 50만 명에서 30만 명을 추가해 총 80만 명으로 늘림. 이용자는 약관 동의 시 1000포인트, 머니 등록 완료 시 2000포인트를 받아 최대 3000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 가능. 삼성월렛 머니·포인트는 온라인 결제 시 최대 1.5%, 오프라인 결제 시 최대 0.5%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신규 서비스. 여기 더해 우리은행 계좌를 연결해 충전·결제할 경우 결제금액의 1.5%가 추가 적립돼 최대 3% 리워드를 제공. 이는 체크카드 이상의 혜택인 만큼, 출시 직후 빠르게 확산 중. 또 갤럭시 스마트폰만 있으면 미성년자와 국내 거주 외국인도 은행 방문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어 '포용금융' 서비스로 주목받음. 우리은행과 삼성전자는 편의점, 카페, 음식점 등 생활 밀착형 제휴처를 확대하고 온·오프라인 가맹점 협업도 강화할 계획.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