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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에 위축된 소비 촉진" 중기부, 비대면 크리스마스마켓 개최

 

[IE 산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차 유행에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내수 활성화를 위한 비대면·온라인 중심의 소비촉진 행사가 추진된다.

 

7일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제22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2020 크리스마스 마켓'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 소비 주간을 겨냥해 온라인플랫폼(30여 개), 전통시장(300개) 및 동네슈퍼(2500여 개), 소상공인·중소기업(1만2000여 개) 등이 참여한다. 이처럼 중소·소상공인, 전통시장, 동네슈퍼 등 코로나19 피해기업이 대상이며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9일간 진행된다.

 

중기부는 코로나19 재확산을 차단하면서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민간 플랫폼과 협업해 비대면·온라인 마켓 중심으로 소비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마켓에 참여하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제품은 네이버, 카카오를 비롯한 민간 플랫폼과 '가치삽시다'가 협업한 '크리스마스 마켓(K-MAS) 라이브커머스' 특별 판매전을 통해 최대 50% 할인할 계획이다.  또 오프라인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오투오(O2O) 검색광고 플랫폼이 참여해 배달 대행료, 쿠폰 지급, 홍보 등 서비스를 집중 지원한다.

 

올해 코로나19 사태가 국민의 삶과 소상공인의 생존을 위협한 만큼 이들을 위로할 수 있는 비대면 중심의 희망 이벤트도 개최된다. 중기부는 국민 치유와 위로의 활력소가 되는 '국민힐링토크쇼' '국민 참여 마스크 틱톡 챌린지' '수상한 산타 인증' 등 비대면 방식의 희망 이벤트를 추진한다.

 

중기부 박영선 장관은 "2020 크리스마스(K-MAS) 라이브마켓이 국민과 소상공인에게 특별한 선물이 되면서, 내수 소비 회복의 불씨를 이어갈 계기가 되도록 국민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