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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술족 증가에…' 하이트진로, 진로 페트 출시

 

[IE 산업] 하이트진로가 '진로 페트'(사진)를 출시하며 가정 시장 확대, 강화에 나선다. 

 

28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페트 소주는 휴대성과 편의성이 좋은데, 640mL페트는 페트 시장 내에서도 가장 수요가 높다. 400mL 페트 역시 저용량 인기제품으로 새롭게 부상했다.

 

이에 하이트진로는 진로 페트 400mL, 640mL 용량의 가정용 제품 2종을 선보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홈술 트렌드가 확대되자, 가정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상품을 내놓은 것이다.

 

이 회사는 지난해 4월 소주의 원조 진로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출시했다. 인기에 힘입어 단일 용기(360mL 병)로만 판매했음에도 출시 16개월 만에 4억 병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번 진로 페트 패키지는 기존 병의 형태와 볼륨감을 그대로 살려 병 소주를 마시는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라벨과 뚜껑도 스카이블루 컬러를 적용했다. 진로 페트는 이번 주부터 전국에 순차적으로 풀리며 출고가는 1208.9원(400mL), 2027.33원(640mL)이다.

 

한편, 지난 10월 하이트진로는 가정에서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160mL의 진로 미니 팩소주를 출시했는데, 이 상품은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팩 판매를 돌파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