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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결제 완료" 1372소비자상담센터·소비자원 사칭 스미싱 주의

 

[IE 산업] 최근 한국소비자원을 사칭한 문자메시지를 받았다는 소비자상담이 급증하면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9일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1372소비자상담센터나 소비자원을 사칭한 문자메시지를 받았다는 상담이 급증하고 있다며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이들이 상담 사례를 분석한 결과 일부 소비자에게 가짜 해외결제 내역과 함께 '본인이 아닐 경우 한국소비자원으로 문의'라는 내용의 메시지가 수신되고 있었다. 이에 속아 안내된 전화번호(031-945-2713, 032-952-0973, 070-7893-2670 등)로 연락할 경우 개인정보와 금융정보가 탈취된다.

 

이에 1372소비자상담센터와 소비자원은 "개인거래나 결제와 관련된 문자메시지를 보내지 않기 때문에 이 같은 메시지가 오면 즉시 삭제하고 안내된 전화번호로 연락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안내된 번호로 이미 연락해 경제적 피해가 우려된다면 경찰청 사이버수사국에 신고하고 스미싱이 의심될 경우 피해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불법스팸대응센터(국번없이 118번)에도 신고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