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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야쿠르트, hy로 사명 변경…종합 유통기업 도약

[IE 산업] 한국야쿠르트가 창사 이후 처음으로 사명을 변경한다.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식음료를 넘어 물류를 비롯한 유통전문기업으로의 도약하겠다는 청사진을 그렸다. 

 

29일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사명을 기존 'hy한국야쿠르트'에서 '㈜hy'로 사변경하기로 결정했다. 신규 사명에 그동안 식음료 기업에 한정됐던 이미지에서 탈피,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혀 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이에 따라 hy는 향후 유통전문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준비에 나선다. 먼저 hy 핵심 역량인 '냉장배송 네트워크'에 물류 기능을 더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집중키로 했다.

 

아울러 타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마이크로바이옴 시대를 선도할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소재 개발에도 속도를 낼 방침이다. 또 친환경 소재 적용 및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고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할 계획이다.

 

한국야쿠르트 김병근 경영기획부문장은 "이번 사명과 CI 변경을 계기로 물류, 채널,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지속가능한 사업영역으로 과감히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