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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아온 파파이스, 오픈 3일 만에 5000명 고객 방문

 

[IE 산업] 국내 시장 철수 후 2년 만에 귀환한 글로벌 치킨·버거 프랜차이즈 파파이스가 16일 강남점 오픈 후 3일 만에 약 5000명의 고객이 방문했다.

 

19일 파파이스에 따르면 오픈 당일에는 오전 8시 전부터 줄이 이어졌으며 개점 직전인 10시경에는 대기인원이 500여 명에 달했다. 특히 오픈 당일에는 미처 제품을 구입하지 못한 대기 고객까지 포함해 2000명의 고객이 방문했다는 후문이다.

 

파파이스는 이번 국내 론칭을 통해 '치킨 샌드위치'를 국내에 처음 선보였다. 지난 2019년 8월 미국에서 출시한 치킨 샌드위치는 당시 미국 전역에서 매진 사례가 이어질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제품이다. 당시 유명인사들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중국, 영국, 캐나다 등 다른 국가들에도 열풍이 번졌다.

 

국내에는 '클래식 치킨 샌드위치' '스파이시 치킨 샌드위치' 총 2종으로 출시됐다. 파파이스 치킨 샌드위치에는 미국 루이지애나 맛이라고 할 수 있는 케이준 스타일과 함께 다양한 문화의 현대적 레시피, 진한 시즈닝이 함께 담겼다. 다양한 향신료를 섞어 진하고 복합적이며 매운맛까지 포함된 케이준 스타일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파파이스는 이달 20일 구로디지털점을 오픈한다. 이후 연내 3호점까지 매장을 늘릴 예정이며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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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파이스는 1994년 압구정 1호점을 시작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한때 매장 수가 200개를 넘었으나 2020년 말 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