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산업] 국내 수제맥주 돌풍의 시작이었던 '곰표밀맥주'의 이름이 사라진다. 해당 제품을 생산한 세븐브로이맥주와 '곰표' 이름을 소유 중인 대한제분 간 상표권 계약이 만료된 데 따른 것.
3일 세븐브로이맥주는 대한제분과 곰표 상표권 계약 종료에 따라 기존 곰표밀맥주 브랜드명을 대표밀맥주로 변경한다고 알렸다.
곰표밀맥주는 지난 2020년 5월 처음 출시돼 국내 편의점표 수제맥주 열풍을 일으킨 주역이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5850만 캔이다. 그러나 세븐브로이맥주는 대한제분과 상표권 계약 연장을 하지 않기로 하면서 '곰표' 이름을 사용하지 않고 '대표밀맥주'로 이름을 변경해 기존 제품을 그대로 선보이기로 했다. 이 상품은 이달 셋째 주부터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세븐브로이맥주는 대표밀맥주를 시작으로 향후 대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핵심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변화하는 주류 트렌드에 맞춰 주력상품인 수제맥주 산업을 기반으로 RTD(바로 마실 수 있는 캔·병 형태 음료), 논알콜맥주, 홉탄산음료 등 리큐르부터 비알콜영역까지 제품 라인업을 다각화해 시장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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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브로이맥주가 지난해 완공한 익산브루어리는 국내 수제맥주 제조 공장 중에는 최대 규모로 논알코올 맥주 생산시설과 완전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 다품종 소량생산이 가능한 브루어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맞춤형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사업이 성장 중. 또 지난해 본격적으로 유럽과 일본, 동남아시아 등 14개국으로 논알콜맥주와 수제맥주를 수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