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KB 9To6 뱅크' 이용 고객 97% "계속 운영 필요"

 

[IE 금융] KB국민은행은 KB 9To6 Bank('9To6 뱅크') 이용 고객 대상 경험 조사 결과 9To6 뱅크의 지속 운영 필요성에 대해 긍정 비율이 97%를 기록했다고 알렸다. 특히 30대 이하 고객의 경우 전원이 '지속 운영이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5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9To6 뱅크는 오후 4시까지였던 영업점 운영시간을 오후 6시까지 연장 운영하는 형태의 특화 지점이다. 현재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은 물론 충청,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72곳에서 운영 중이며 오는 8월 확대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9To6 뱅크 시행 1주년을 맞아 고객 만족도 및 개선사항 등을 점검하고자 전문조사기관을 통해 이용 고객 대상 경험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9To6 뱅크 지속 운영 필요성'에 대한 긍정 비율이 97%를 기록했다. 특히 30대 이하 고객은 전원이 '필요하다'고 답변했다. 아울러 40대를 비롯한 다른 연령층에서도 90%를 크게 상회하는 긍정 비율을 보였다. 

 

9To6 뱅크의 이용 편의 제공과 관련해서는 93%가 '편리성을 제공한다'고 짚었다. 40대 고객에서 긍정 비율이 97%를 기록해 가장 높은 결과를 보였으며 ▲예적금 신규·해지 ▲펀드·신탁 ▲대출 등 업무 구분별 조사에서도 업무 구분과 관계 없이 응답자의 90% 이상이 9To6 뱅크의 편리성에 대해 동의했다.

 

또한 9To6 뱅크 재이용 의향에 대해서는 고객의 90% 이상이 '재이용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디지털·비대면 금융이라는 금융 환경의 변화로 전 금융권에서 대면 채널이 감소하고 있지만, 여전히 대면 상담과 직원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이 있다"며 "고령층 등 금융소외계층을 비롯한 금융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9To6 뱅크 확대 등 KB만의 혁신채널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해당 상품·서비스에 대한 추천 의향 정도를 의미하는 순추천지수(NPS)에서는 9To6 뱅크가 KB국민은행 전체 영업점 평균의 약 1.5배를 나타냄. 특히 40대 및 30대 이하 고객의 순추천지수가 높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