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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신라면건면' 건면 최초 라면시장 10위 진입

3월 라면시장 9위 신기록…연말 생산공장 라인 증설

[IE 산업] 농심 신라면건면이 출시 두 달 만에 라면시장 10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유탕면이 아닌 건면 제품이 라면시장 10위 안에 이름을 올린 것은 신라면건면이 처음이다.

 

24일 닐슨코리아 자료에 따르면 농심 신라면건면은 출시 첫 달인 2월 12위에 이어 3월 라면시장 매출 순위에서 9위를 기록했다. 매출은 45억 원으로 전월 대비 73% 증가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짜파게티, 안성탕면 등 전통의 강자들이 경쟁하는 톱텐 시장에 건면 신제품이 단시간에 진입한 것은 신라면건면이 새로운 트렌드를 추구하는 소비자 눈높이에 부합했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농심은 건면시장을 본격적으로 키우기 위해 생산라인을 증설할 계획이다. 농심이 녹산공장 건면라인을 증설하는 것은 2010년 이후 9년 만이다.

 

현재 녹산공장에 6개, 구미공장에 1개의 건면라인을 가동 중인 농심은 연말까지 녹산공장에 2개 라인을 추가로 구축한다. 생산라인이 모두 증설되면 농심의 일일 건면생산량도 최대 200만 개로 늘어나게 된다.

 

농심 관계자는 "향후 건면 신제품 확대, 신라면건면 수출 등 다양한 기회를 염두에 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해 국내 건면시장은 약 1178억 원의 규모로 전체 라면시장의 5% 수준이. 그러나 최근 3년간 연평균성장률(CAGR)이 13%에 달하며 해마다 성장하고 있다. 건면시장 점유율은 농심이 49.4%, 풀무원 29.3%다.

 

/이슈에디코 강민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