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녹슨 분유캔 사건' 남양유업 "100억 요구한 블랙컨슈머 법적 대응"

[IE 산업] 남양유업이 최근 자사 분유캔 입구에 녹이 슬었다는 논란이 일자, 정면 반박에 나섰다. 

남양유업은 10일 자사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 입장문을 게시했다. 남양유업은 이 입장문을 통해 "캔 입구에 녹이 스는 일은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세스코, 고려대, 언론사 등에서 검증받은 이물관리시스템은 물론, 국내 유일 남양분유만이 보유한 최첨단 비전시스템을 통해 어느 업체에서도 하지 못하는 캔까지 완벽히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캔 입구가 녹슬었다고 주장하는 소비자에게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통한 검사 및 병원 진단(의사 소견) 확인을 제의하고 결과에 따른 무한 책임을 약속했지만 소비자가 한 달 반의 긴 시간 동안 진단확인서는 물론 식약처 검사 신고도 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또 남양유업은 해당 소비자가 '우리 두 아들이 조폭이다' '100억 원을 내놔라' '안 되면 5억 원을 달라' 등 협박을 했다면서 이 소비자에 대한 민·형사상 고소를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남양유업 측은 "지난 8일 관할 행정기관을 통해 전 생산공정 및 시스템에 대해 검증을 받은 결과, 남양분유 전 제품이 어떤 문제도 없는 안전한 분유"라며 "녹슨 캔은 원천적으로 생산될 수 없다는 입장을 전달받았다"고 부연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