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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신라면 다시 1000원" 농심, 과자·라면 17개 가격 인상

 

[IE 산업] 농심이 지난 2023년 7월 인하한 신라면과 새우깡의 가격을 이전 수준으로 복구. 이 당시 소매점 기준 신라면은 1000원에서 950원, 새우깡은 1500원에서 1400원으로 인하.

 

6일 농심은 오는 17일부터 신라면과 새우깡 가격을 조정, 총 56개 라면과 스낵 브랜드 중 17개 브랜드의 출고가를 평균 7.2% 인상. 이번 가격 인상은 지난 2022년 9월 이후 2년 6개월만.

 

원재료비와 환율이 상승 탓에 경영 여건이 악화하는 것을 막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했다는 게 농심의 설명.

 

현재 라면 원가에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팜유, 전분류, 스프 원료 등 구매비용이 증가했으며 평균 환율 및 인건비과 같은 제반비용도 상승. 이런 이유에 농심(별도 기준)의 지난해 분기별 영업이익율은 지속적으로 하락해 4분기 1.7%를 기록.

 

인상 품목은 라면 31개 브랜드 중 14개, 스낵 25개 중 3개 브랜드. 주요 제품 출고가 기준 인상 폭은 ▲신라면 5.3% ▲너구리 4.4% ▲안성탕면 5.4% ▲짜파게티 8.3% ▲새우깡 6.7% ▲쫄병스낵 8.5% 등. 각 제품의 실제 판매가는 유통점별로 다름.

 

한편, 농심은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대형마트, 편의점, 이커머스 등 영업 현장에서 할인과 증정행사를 진행할 계획.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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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4분기 농심 잠정 영업익은 204억 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7.6% 감소. 4분기 실적에 대해 KB증권 류은애 연구원은 "팜유 등 재료비 부담도 가중된 것으로 보인다"며 "통상임금관련 충당금 등 일회성 비용 90억원도 발생했다"고 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