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슈≤] LG유플 멤버십 '유플투쁠' 출시 1년…이용 고객 234만 명·1100만 개 쿠폰 지급

 
[IE 산업] LG유플러스의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이 지난 1년 동안 약 1100만 개의 할인쿠폰을 지급.

 

7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유플투쁠은 매월 특정일에 여러 브랜드 및 제품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 회사의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인데, 작년 4월부터 진행.

 

유플러스 멤버십 고객이면 누구나 쿠폰을 받을 수 있고 오전 11시 U+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정해진 일자에 오픈. 멤버십 혜택은 푸드, 생활·편의, 레저·테마파크, 문화·여가, 외식·카페 영역 등이며 할인율을 최대 55%.

 

LG유플러스가 지난 1년간 성과를 분석한 결과 이 기간 유플투쁠 이용 고객(UV)은 234만 명. 또 1년간 총 141개 제휴 혜택을 제공했으며 누적 쿠폰 다운로드 건수는 1097만 건. 유플투쁠이 월 평균 44개의 제휴혜택을 공개했는데, 매월 평균 19만5000여 명이 4.7개의 쿠폰을 내려받은 것.

 

매월 계속 유플투쁠 혜택을 제공한 제휴사는 다이소, CGV, GS25 등 6곳. 제휴사 가운데서 CGV, 메가커피, 명랑핫도그, 다이소, 배스킨라빈스, 파리바게뜨 등이 모든 연령대에서 인기가 많은 것으로 확인.

 

특히 유플투쁠은 핵심 고객층인 MZ세대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는 중. 이에 MZ 고객 의견을 반영한 멤버십 혜택으로 구현해 MZ 고객의 멤버십 이용량이 증가.

 

한편, LG유플러스는 유플투쁠 출시 1주년을 맞아 추첨을 통해 인기 제휴사 쿠폰을 하나 더 증정하는 이벤트와 키워드 검색 이벤트를 준비.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LG유플러스는 대학생들의 유플투쁠 아이디어를 청취하고 이를 반영하기 위한 협업 프로젝트 태스크포스(TF)를 작년에 운영.

 

TF를 통해 나온 대표 프로모션은 'LG트윈스 제휴 유플투쁠 경기 이벤트' '수험생을 위한 상영 종료 영화 재상영 및 응원 프로모션' '신규 멤버십 고객 웰컴키트 제작'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