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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권, 태풍 '미탁' 피해 고객 지원…대출상환 유예·보험금 조기지급

[IE 금융] 금융당국과 금융권이 제18호 태풍 '미탁'으로 피해를 본 사람들을 위한 금융지원에 나선다.

 

금융위원회(금융위)는 4일 집중호우로 농·어가와 중소기업에 피해가 집중됐으며 추가 태풍이 발생할 가능성도 우려되는 만큼 긴급 금융지원방안을 시행한다고 알렸다. 우선 금융위는 보험사와 함께 ▲보험금 신속 지급 ▲보험료 납입 유예 등을 지원한다.

 

재해피해확인서를 발급받으면 손해 조사 완료 전 추정 보험금의 50% 범위 내에서 보험금을 미리 받을 수 있다. 또 피해가 심각한 보험가입자를 대상으로는 보험료 납입, 대출원리금 상환 등을 유예한다.

 

산업은행, 기업은행 등 정책금융기관은 피해기업과 개인에 대한 기존 대출 및 보증에 대해 일정 기간 상환을 유예하고 만기도 최대 1년 연장한다. 중소기업에는 신용보증기금 특례보증을 통해 피해 복구자금도 최대 3억 원까지 내놓을 예정이다.

 

시중은행과 카드사도 피해 고객을 위한 지원을 실시한다.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은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한 고객을 대상으로 개인 최대 긴급 생활자금 대출과 사업자대출을 진행한다.  

 

신한·KB국민·삼성·우리·BC·현대카드 등 카드사도 카드대금의 상환을 늦춰주고 나눠 갚을 수 있도록 청구 유예와 무이자 분할상환 등을 통해 피해 고객을 도울 방침이다.

 

/이슈에디코 강민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