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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뚜껑·불닭볶음면마저…' 팔도·삼양, 농심·오뚜기 이어 라면값 인상

 

[IE 산업] 라면업계 1위, 2위 농심과 오뚜기가 이달부터 라면값을 올린 가운데 후발 업체들인 팔도와 삼양도 라면값 인상을 택했다.

 

13일 팔도에 따르면 팔도는 내달 1일부로 라면값을 평균 7.8% 올린다. 이는 지난 2012년 6월 이후 약 9년2개월 만이다. 인상폭을 살펴보면 비빔면 10.9%, 왕뚜껑 8.6%, 도시락 6.1%, 일품 해물라면 6.3% 등이다. 

 

삼양 역시 다음 달 1일부터 삼양라면, 불닭볶음면을 비롯한 13개 브랜드 제품의 권장 소비자 가격을 평균 6.9% 올리기로 했다. 이번 가격 인상은 지난 2017년 5월 이후 4년4개월 만이다. 이번 인상으로 삼양라면, 짜짜로니, 맛있는라면 등은 50원, 불닭볶음면, 까르보불닭 볶음면은 100원 뛴다. 

 

앞서 농심 오는 16일부터 라면 출고가격을 평균 6.8% 올린다. 라면값 인상은 지난 2016년 12월 이후 4년 8개월 만이다.

 

주요 제품별 인상 폭은 신라면이 7.6%, 안성탕면이 6.1%, 육개장사발면이 4.4%다. 신라면 기준으로 대형마트 봉지당 평균 판매가는 676원에서 약 736원으로 오른다. 단, 유통점별로 가격은 다를 수 있다.

 

오뚜기도 이와 같은 이유로 지난 15일 라면값을 이달 1일부터 평균 11.9% 인상하겠다고 알렸다. 오뚜기 대표 제품 진라면은 684원에서 770원으로 12.6% 상향됐다.  

 

이번 라면업계의 가격 인상은 팜유, 밀가루와 같은 라면 주요 원자재 가격이 올랐을뿐더러, 인건비, 물류비, 판매관리비 등 경영 비용 상승 때문이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