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산업] 롯데GRS가 커피사업 다각화를 위해 엔제리너스와 함께 브루잉 커피(Brewing Coffee) 전문 신규 브랜드 '스탠브루(STANBRU)' 위례점을 오는 22일 오픈.
20일 롯데GRS에 따르면 신규 커피 브랜드 스탠브루는 전문성, 품질을 추구하는 고객 선호에 맞춰 고품질의 가성비 커피 메뉴를 기반으로 디저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콘셉트를 적용.
콘셉트에 맞춰 시그니처 메뉴인 스탠브루 커피 중심의 커피와 티를 블렌딩 한 텐저린브루, 우유로 커피를 침출한 새로운 공법의 밀크브루를 판매. 또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과테말라 등 싱글 오리진 원두 고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총 8종의 브루잉 커피 메뉴를 구성.
고품질 가성비 콘셉트에 맞춰 브루잉 커피류는 3500원, 아메리카노 2800원, 파스퇴르 밀크 아이스크림을 3000원으로 결정.
스탠브루 위례점은 약 25평 39객석을 구비한 단층 매장으로 기존 엔제리너스 평균 운영 면적인 80평 대비 약 69% 축소, 상권별 차별 출점 전략을 선택.
스탠브루는 주거지와 소형 상권 위주로 매장 출점을 확대할 계획이며 엔제리너스는 핵심 상권, 다중이용시설(쇼핑몰, 오피스)등 운영을 통해 각 브랜드의 차별 출점을 전개할 계획.
1호점 스탠브루 위례점 상권은 이면각지(잔면과 후면으로 도로에 점함) 코너로 대로변에 위치해 매장 접근성과 시계성이 우수한 입점지로 평가. 인접 주거지 약 5000세대 및 위례 중앙 상권내 학원가 밀집 지역인 만큼 핵심 바잉 고객층인 3040세대 고객군의 높은 수요가 예상.
이번 스탠브루 위례점 오픈을 기점으로 연내 수도권에 직영점 추가 출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지방 대도시 출점을 진행할 예정.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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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루잉 커피는 분쇄된 커피 원두에 물을 부어 커피의 수용성 성분을 우려내는 방식. 에스프레소와 달리 고압력이 아닌 일반적인 압력과 온도에서 커피를 추출하는 방법.
에스프레소와 달리 농도가 연하고 부드러운 게 특징. 우리나라에서는 핸드드립이라는 용어가 더 친숙하지만, 이는 일본식 영어 표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