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산업] SK텔레콤(SKT)에서 지난 19일 오후 11시께 악성코드 탓에 SKT 고객 유심(USIM)의 일부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의심되는 정황이 포착됐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SKT는 현재 정확한 유출 원인, 규모, 항목 등을 계속 확인 중이며 관련 법률에 따라 이달 20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사고 사실을 신고했다. 이와 함께 현재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개인정보 유출 정황을 신고했으며 조사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
SKT 측은 "유출 가능성을 인지한 뒤 해당 악성코드를 즉시 삭제했으며 해킹 의심 장비도 격리 조치했다"며 "지금까지 해당 정보가 실제로 악용된 사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다만 혹시라도 있을 고객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전체 시스템 전수 조사 ▲불법 유심 기기변경(기변) 및 비정상 인증 시도 차단 강화 ▲피해 의심 징후 발견 시 즉각적인 이용 정지 및 안내 조치 강화 등을 시행 중이다.
더불어 홈페이지를 통한 고객 고지와 함께 추가적인 안전 조치를 원하는 고객에게 홈페이지와 T월드를 통해 유심보호서비스(무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이번 사고와 관련한 문의는 SK텔레콤 고객센터(080-800-0577)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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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다크웹에서 해킹도구와 개인정보 판매에서 더 나아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사이버 범죄도구를 제작하는 윔GPT, AI 기반 피싱도구 생성을 도와주는 사기GPT도 속출. 생성형AI를 활용, 대량으로 악성코드를 제작, 사이버공격을 시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