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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21일부터 온라인 결제·대출 포함 서비스 일부 중단

[IE 금융] KB국민카드의 전산센터 이전 작업 탓에 오는 21일 KB국민카드 이용, 대출 서비스, 포인트 사용 등 일부 서비스가 중단된다.

 

19일 KB국민카드는 전산센터 이전 작업과 관계없이 오프라인 가맹점을 통한 신용카드 결제는 평소처럼 중단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고 알렸다.

 

다만 ▲체크카드 결제 ▲자동화기기(ATM)를 이용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카드 결제 안내 문자메시지(SMS) 발송 ▲케이월드(JCB/유니온페이) 카드의 해외 결제는 이달 21일 자정부터 30분간 이용할 수 없다.

 

또 온라인 가맹점 신용카드 결제를 비롯해 ▲온라인 채널을 통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알파원카드 결제 ▲선불∙기프트카드 결제 ▲KB페이(앱카드) 결제 ▲모바일 단독카드 결제 ▲ISP 결제 ▲삼성페이을 포함한 간편결제 ▲해외안심결제 서비스 이용은 21일 자정부터 1시간 동안 서비스가 멈춘다.

 

홈페이지(인터넷∙모바일)의 경우 21일 자정부터 2시간 동안 서비스가 중단된다. 챗봇 서비스 '큐디'의 경우 20일 오후 6시부터 오는 22일 자정까지 이용할 수 없다.

 

여기 더해 ▲카드 발급 신청과 사용 등록 ▲바로출금 서비스 ▲가상계좌 입금 ▲이용한도, 결제계좌, 결제일,비밀번호 등 카드 이용 관련 정보 변경 ▲포인트 조회∙사용∙교환 ▲쿠폰 사용 ▲제휴 포인트 조회∙사용 ▲리브메이트 애플리케이션(앱) ▲자동응답서비스(ARS)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일반 대출 ▲자동차∙올리스 금융 ▲대학등록금 납부 ▲각종 자동납부 등록은 21일 자정부터 오전 6시까지 불가능하다.

 

이 외에도 ▲일부결제이월약정(리볼빙) ▲고객 안심 결제 서비스 ▲간편결제 ▲알파원 결제카드 ▲KB페이(앱카드) ▲ISP카드 ▲모바일 단독카드 관련 서비스 신청∙변경∙해지 업무도 21일 자정부터 6시간 동안 이용이 제한된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