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생활정보]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이 비대면 전용 예금인 'e뱅킹 예금'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최고 연 7.1% 금리를 제공하는 'NH대박7적금'을 출시했다. 11일 NH농협은행에 따르면 이달 12일부터 판매 예정인 NH대박7적금은 선착순 3만 좌 한도로 판매된다. 가입기간은 12개월이며 월 최대 30만 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가입은 NH올원뱅크와 전국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이번 상품은 지난 1999년 e뱅킹 예금 출시 당시 적금 금리(연 7.1%)를 반영했다. 농협은행 첫 거래 고객에게 3.8%포인트(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첫 거래는 아니면서 최근 6개월간 예·적금 미보유 시에는 1%p를 지급한다. 이밖에 급여실적 0.5%p, 비대면 가입 0.5%p 등 조건 충족 시 최대 연 7.1%(11월3일 기준, 세전)의 금리가 적용된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12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행운의 777 이벤트'도 열린다. 추첨을 통해 총 777명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배달의 민족 금액권'과 같은 상품을 선물한다. 만약 우대금리를 더해 7.1%의 금리가 적용된다고 가정했을 경우 1년 동안 매달 30만
우리나라 전 지역 곳곳을 살피며 큰 비용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행사와 축제들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나들이 가GO이슈]의 11월 둘째 주(10~16일) 정보입니다. ◇수도권 -방배카페골목페스타 ·기간: 15일 ·장소: 서울 서초구 방배중앙로 193 방배카페골목 상권 일대 '골목이 카페다!'를 기치로 상권 활력 도모를 위한 축제. 과거 문화 아지트였던 카페골목을 하나의 '카페'로 재해석한 공간으로 메인 스테이지, 라이브 카페, 골목 야장 등 운영. 횡단보도 포토존, 카페 스테이지, 방배카페 아트살롱 등 부대 프로그램과 쿠폰 프로모션도 마련. ·관련 사이트 : https://www.seocho.go.kr/site/seocho/ex/bbs/View.do?cbIdx=57&bcIdx=405355 -서울거리공연 구석구석 라이브 ·기간: ~12월 30일 ·장소: 서울 중구 세종대로 110 외 서울 전역 50곳 장소에서 진행되는 거리 공연으로 문화예술을 통해 시민들에게 일상의 이벤트 선사. 버스킹 등 여러 문화공연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공개 모집으로 선발된 150팀의 아티스트들이 올해 말까지 서울의 다양한 장소에서 공연 실시. ·관련 사이트: https://se
[IE 산업] LG전자가 LG트윈스의 2025년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을 기념해 고객 감사 행사를 진행. 7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브랜드샵(LGE.COM)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이벤트를 펼칠 예정. 7일 LG전자에 따르면 우선 베스트샵에서는 TV, 냉장고, 세탁기,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에어컨 등 11개 품목에서 25개 모델을 최대 25% 할인. LGE.COM에서는 14개 품목, 20개 모델 중 매일 2개 모델을 선정해 오전 10시부터 400대 한정 특가 판매. 아울러 할인 쿠폰팩 뽑기 이벤트를 통해 추첨 고객에게 최대 25만 원(300만 원 이상 구매 시) 할인 쿠폰을 증정. LG트윈스 우승을 기념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이벤트도 공개. LG전자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우승 엠블럼 이미지를 내려받아 축하 메시지와 해시태그를 포함해 SNS에 게시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면 응모 완료. 추첨을 통해 총 1004명에게 커피, 편의점 모바일 쿠폰을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선물. LG전자 김종용 한국B2C그룹장은 "LG트윈스 우승은 팬과 고객이 함께 만들었다"며 "LG전자는 고객과 함께한 승리의 기쁨을 다양한 행사로 나누
[IE 문화] 금주 [나들이 가GO이슈] 중 무작위 선정 행사는 이달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전북 완주군 구이면 전북도립미술관 야외광장(모악산길 111-6) 일원에서 '모악산에서 리셋! 몸도 마음도 가벼워지는 순간'을 기치로 걸어 전개하는 '완주 모악산 웰니스 축제'. '웰빙·건강·행복'을 테마로 아름다운 모악산을 배경 삼아 누구나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건강한 가을 낭만을 즐기는 힐링 이벤트. 입장료 무료인 이 축제 기간 중 방문객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는 '3대 필참(必參) 이벤트'는 모악산 숲산책, 구이저수지 둘레길 걷기, 헬스 릴레이 게임 및 명랑 운동회. 모악산 숲산책은 도립미술관 일원 소나무 숲과 해먹, 산책로를 활용한 생태 힐링 산책 프로그램으로 회차별 30명이 한정 참가해 신청자가 많지만 만족도는 최상인 시그니처 이벤트. 구이저수지 둘레길 걷기는 숲 해설사 안내로 자연생태길을 걸으며 지역 술테마박물관까지 관람하는 테마 체험. 생태 해설과 문화 관람이 결합된 대표 인기 체험.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헬스 릴레이 게임 및 명랑 운동회는 건강 줄넘기, 훌라후프, 릴레이 게임 등으로 활력과 웃음이 넘치는 대규모 그룹 참여 이벤트. 시니어 참가자까
[IE 금융] 올해보다 더 행복한 새해를 바라는 연말을 맞아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세계적인 소년합창단 '파리나무십자가 소년합창단'과의 협업으로 문화 행사를 마련한다. 이달 21일까지 BC카드로 공연예매 시 최대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파리나무십자가 소년합창단의 내달 일정은 ▲10일 충남대학교 정심화홀 ▲12일 고양아람누리 ▲13일 천안예술의전당 ▲17일 경기아트센터 ▲20일 성남아트센터 공연으로 10% 할인을 제공한다. 대미를 장식할 21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은 15% 할인이다. 각 일자에 맞춰 해당 공연장에서 BC카드 회원사(우리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IBK기업은행, KB국민카드, iM뱅크,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신한카드, Sh수협은행, 광주은행, BC바로카드) 개인 신용·체크카드로 결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BC카드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댓글 이벤트'도 병행한다. 관련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후 '공연을 가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오는 12월 21일 서울 예술의전당 공연 티켓을 모두 5명(인당 R석 2매 제공)에게 선물한다. 응모 기간은 17일부터 30일까지로
[IE 산업] 최근 러닝 열풍이 이어지는 가운데 일부 러닝 재킷이 세탁을 반복하면 빗방울을 튕겨내는 발수성이 약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소비자원(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8개 스포츠 브랜드의 러닝 재킷을 대상으로 체온 유지성·공기투과도·발수성·안전성 등을 평가한 결과를 발표했다. 발표 자료에 따르면 시험 대상 전 제품이 세탁 전 발수성이 최고 등급인 5급으로 물이 쉽게 스며들지 않았다. 발수성은 0등급부터 5등급까지 있으며 등급이 높을수록 좋다. 그러나 8개 제품 중 ▲데상트 러닝웜업바람막이 ▲아디다스 아디제로에센셜러닝재킷 ▲뉴발란스 UNI스포츠에센셜바람막이 ▲데상트 러닝웜업바람막이 ▲언더아머 UA론치후드재킷 등 4개 제품은 다섯 번을 세탁하자 3급으로 떨어졌다. 3급은 부분적으로 옷이 젖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음을 뜻한다. 여기 더해 바람이 부는 환경에서 체온을 유지하는 정도인 '체온 유지성'은 ▲나이키 리펠마일러 ▲데상트 러닝웜업바람막이 ▲안다르 클리어페더맨즈윈드자켓 ▲언더아머 UA론치후드재킷 등 4개 제품이 타 제품 대비 양호했다. 공기가 잘 통하는 정도인 '공기투과도'는 뉴발란스·아디다스·젝시믹스 등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IE 금융] IBK기업은행이 해군·해병대 장교·부사관·군무원 전용 카드 'BOC(福)카드(Blue Ocean navy&marine Card)'를 출시. 군 복지시설·관사 등 군 간부 생활 환경에 특화된 혜택이 특징. 4일 IBK기업은행에 따르면 이번 카드에는 해군·해병대 복지시설 및 관사 관리비 결제 시 3%, KTX·주유 7%, 통신비 10% 할인 등을 제공. 군 특성상 훈련 등으로 카드 사용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사전 등록 시 최대 3개월간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할인 혜택 적용. 또 평택·화성 등 해군·해병대 주둔 지역 음식점과 국군의 날와 같은 특정 시기에는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추가 할인도 진행. 국군복지단 바우처(7만 원 청구할인), 공항 라운지 이용 혜택도 포함. 'BOC(福)' 카드 연회비는 국내전용(BC) 9만9000원, 해외겸용(VISA) 10만 원이며, 월 통합 할인 한도는 최대 5만 원. 자세한 내용은 IBK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군 간부가 장기훈련이나 파병 등으로 결제 실적이 끊기는 경우 사전에 기간 등록하면 실적 없이 혜택 유지 가능.
[IE 산업] 농심이 올해 말 해외 시장을 겨냥한 '신라면 김치볶음면'을 글로벌 출시. 국내에서는 다음 달 24일부터 이마트에서 한정 판매. 4일 농심에 따르면 내년 글로벌 주력 상품 중 하나인 이번 신제품은 해외 출시 전 국내 소비자에게 먼저 선보이기로 결정. 해당 제품은 지난 10월 독일 '아누가 2025'에서 처음 공개됐으며 외국인에게 친숙한 단맛과 한국식 매콤함을 결합한 '스와이시(swicy)' 트렌드를 반영. 스와이시(Sweet+Spicy)는 단맛과 매운맛 조합을 선호하는 트렌드며 외식·음료·디저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확산 중. 작년 농림축산식품부 해외 한식 조사에서도 외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메뉴 상위권에 양념치킨·김치·비빔밥이 오르며 '스와이시' 풍미가 글로벌 인기인 것으로 나타남. 신라면 김치볶음면은 신라면 특유의 매운맛에 볶음김치의 고소함·달콤함을 더함. 참기름으로 볶은 김치 페이스트 소스와 청경채·김치 플레이크를 사용해 풍미와 식감을 강화했는데, 해외 시식 평가에서 "김치 풍미가 강렬하다", "매운맛·새콤함·고소함 조화가 좋다"는 반응을 얻음. 농심은 해당 제품을 K푸드 대표 라인으로 육성할 계획.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