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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한 마리 5990원' 이랜드 '델리 바이 애슐리' 오븐 통닭, 완판 행진

 

[IE 산업] 이랜드킴스클럽 '델리 바이 애슐리'가 지난 11일 킴스클럽 강남점에서 5990원인 '오구오구 한마리 통닭'을 선출시한 결과 연일 완판 행진.

 

17일 이랜드에 따르면 오구오구 한마리 통닭은 당일 들어온 국내산 생닭을 튀기지 않고 통째 오븐에 구워 조리한 메뉴, 이를 통해 고기 기름기를 줄이고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식감을 구현.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표준 사이즈인 9호(950g) 육계를 사용했으며 매장 내 조리 공간에서 판매 당일 직접 구움.

델리 바이 애슐리는 이 메뉴를 업계 최저가 수준인 5990원에 판매했더니 매일 당일 소진. 이랜드킴스클럽은 강남점에서 고객 반응을 살핀 뒤 전국 매장으로 확산할 계획.

 

한편, 작년 3월 론칭한 델리 바이 애슐리는 1~2개월마다 하나씩 매장을 확장해 현재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킴스클럽 12개 지점에서 방문 가능.

이들 가게는 지난 5월 말 기준 누적 판매 600만 개를 돌파했으며 하루 평균 3만 개 판매 기록을 세움. 델리 바이 애슐리는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과 전국 매장 확대를 통해 대형마트 즉석조리식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방침.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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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델리 식품 시장은 2023년 기준 313억 달러(약 40조 원) 규모인데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주축이 될 것으로 전망.

 

국내 델리시장은 가성비, 편의성, 신선도, 다양한 메뉴 개발 등으로 빠르게 성장 중. 대형마트와 식품 전문매장이 시장을 주도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