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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전 연령대 13년 연속 1위 음료 '아메리카노'

[IE 산업] 지난 한 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음료로 '아메리카노'가 꼽혔다. 

30일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500만 명 이상의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대상으로 지난해 연령대별 음료 선호도 빅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2007년부터 13년째 아메리카노가 판매 1위 음료를 기록했다.

 

2위는 카페라테가 차지했다. 진한 에스프레소에 우유를 추가하는 기본적인 에스프레소 음료인 만큼,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의 커피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이 반영됐기 때문.

 

3위부터는 연령대별로 선호 음료가 달라졌다. 10대와 20대는 각각 자바 칩 프라푸치노, 자몽 허니 블랙 티가 뒤를 이었다. 이에 스타벅스 측은 "순수 커피 이외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블렌디드 음료와 티 베이스의 산뜻한 음료가 트렌드에 민감한 10대와 20대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이라고 바라봤다.

 

30대와 40대에서는 연유와 커피가 조화를 이룬 돌체 콜드브루와 스타벅스 돌체라테가 각각 3위를 기록했다. 50대 이상에서는 카페인의 부담을 줄인 디카페인 아메리카노가 차지했다. 원두 커피 맛과 향을 즐기면서도 카페인을 제거한 디카페인 음료는 카페인 부담이 적기 때문에 중장년 소비자층에게 인기를 끈 것. 

 

스타벅스 관계자는 "연령대가 높아질 수록 원두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기는 고객이 늘어나고, 커피 한 잔을 마시더라고 개인 취향을 반영해 소비하는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