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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쉑쉑버거' 이어 '에그슬럿' 한국 상륙…SPC, 6월 1호점 개점

 

[IE 산업] SPC삼립이 오는 6월 미국 유명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슬럿(EGGSLUT)'의 국내 1호점을 연다. 지난 2016년 도입한 '쉐이크쉑'(SHAKESHACK)에 이어 국내 파인캐주얼(Fine-Casual) 시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21일 SPC삼립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슬럿 사'(社)는 SPC삼립과 국내 독점 운영 및 싱가포르 사업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 SPC삼립은 오는 6월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 밀레니엄 광장에 1호점을 개점할 예정이다. 

 

에그슬럿은 브리오슈 번, 달걀, 스리라차마요 소스 등으로 만든 댤걀 샌드위치다.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다운타운 '그랜드센트럴마켓'에 있는 에그슬럿 1호점은 관광객들이 꼭 들리는 '명물'로 손꼽힌다. 현재 에그슬럿은 미국, 영국, 일본, 쿠웨이트 등에 진출해 매장을 운영 중이다.

 

SPC삼립은 '쉐이크쉑'에 이어 '에그슬럿'까지 한국에 론칭하며 국내 '파인캐주얼' 시장을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외식사업 관련 역량을 강화하고 기존 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미국 동부 명물 쉐이크쉑에 이어 서부의 에그슬럿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다양한 신사업을 발굴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그슬럿의 공동 창립자 제프 베일스(Jeff Vales)는 "다양한 방식으로 달걀을 활용하는 셰프를 의미하는 '에그슬럿'의 특별한 맛을 한국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SPC삼립은 제빵 기술력을 바탕으로 달걀, 육가공, 채소, 소스 등의 생산·공급망도 갖추고 있어 에그슬럿 고유의 맛과 품질을 잘 구현할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라고 언급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