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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이슬 후레쉬, 도수 16.9도로 인하…리뉴얼 출시

 

[IE 산업] 국내 대표적인 소주 브랜드 '참이슬 후레쉬'가 저도주 트렌드에 발맞춰 알코올 도수를 16.9도로 낮췄다.

 

하이트진로는 8일 소비 트렌드 변화를 고려해 참이슬 후레쉬의 알코올 도수를 기존 17도에서 16.9도로 낮췄다고 알렸다. 또 지난 2015년부터 경상권에서 판매 중인 '참이슬 16.9'도 참이슬 후레쉬로 통합해 전국적으로 같은 제품을 선보인다. 단 '참이슬 오리지널'과 '진로'는 각각 20.1도, 16.9도인 기존 도수를 유지한다.

 

포장에는 주류업계 최초 인증받은 '환경성적표지(EPD)' 마크를 적용하고 디자인도 일부 변경한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은 제품 원료 채취부터 생산, 수송 및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적 영향을 계량화해 평가하는 제도다.


하이트진로 오성택 마케팅 실장은 "전 세계적으로 저도화 및 필(必) 환경 트렌드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는 제품을 완성했다"며 "대한민국 대표 주류회사의 대표 브랜드로서 선제적으로 소비자 요구에 대응하며 국내 시장 발전 및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도수 인하로 하이트진로 참이슬 후레쉬와 진로, 롯데주류의 처음처럼을 비롯해 국내 주요 소주 제품의 알코올 도수가 16.9도로 사실상 통일됐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