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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쿠르트 아줌마, 48년 만에 '프레시 매니저'로 명칭 변경 이유는?

창립 50주년 맞아 전문여성 이미지 강조
한국야쿠르트 "방문판매 채널 핵심 경쟁력 강화할 것"

[IE 산업] 지난 반세기 동안 한국야쿠르트의 상징이었던 '야쿠르트 아줌마'가 새롭게 태어난다.

 

한국야쿠르트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야쿠르트 아줌마 명칭을 '프레시 매니저(Fresh Manager)'로 변경한다고 7일 알렸다.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야쿠르트 아줌마는 지난 1971년 47명으로 시작했다. 이후 친근한 이미지와 성실함 덕분에 1975년 1000명, 1983년 5000명, 1998년 1만 명을 넘어서며 국내 대표 방문판매 조직으로 성장했다.

 

48년 만에 새롭게 바뀌는 프레시 매니저는 신선함을 뜻하는 '프레시'와 건강을 관리해주는 '매니저'를 합친 단어다. 신선한 제품을 전달하며 고객의 건강을 관리한다는 뜻이 담긴 것. 

 

한국야쿠르트는 이번 명칭 변경을 통해 방문판매 채널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며 신선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한국야쿠르트 이항용 영업부문장은 "프레시 매니저는 한국야쿠르트의 신선한 제품으로 고객의 건강을 관리하는 전문가를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을 전달하고 고객의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프레시 매니저 명칭 변경을 기념해 고객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슈에디코 IE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