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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마의자 렌털 이용자 6명 중 1명 품질·AS 불량 피해 겪어"

 

[IE 산업] 안마의자를 렌털해 사용하는 소비자 6명 중 1명은 품질 불량이나 사후관리(AS) 불량 등 피해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9월7일부터 17일까지 안마의자 렌털서비스 4개 업체의 이용 경험자 900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 및 이용실태를 알아본 결과 17%가 피해 경험이 있었다. 조사대상 업체는 바디프랜드, 휴테크산업, LG전자, SK매직 등이다.

 

피해 유형은 품질 불량·하자가 45.1%로 가장 많았으며 ▲AS 불량 43.1% ▲사용설명서 정보 미흡 36.6% ▲중도 계약해지 어려움 21.6% 등이 뒤를 이었다.

 

업체별로는 SK매직의 피해 경험률이 29.3%로 가장 높았으며 LG전자(19.3%), 휴테크산업(15.7%), 바디프랜드(11.0%) 순이었다.

 

안마의자 렌털서비스 업체를 선택한 이유로는 41.7%가 '안마의자 성능이 우수해서'를 꼽았다. 이어 '적정한 월 렌털료(13.6%)' '안마의자 디자인(10%)' '안전장치(8.6%)' 등이 있었다. 

 

안마의자를 렌털서비스로 이용하는 이유로는 '일시불 구매 금액이 비싸서'가 49.8%로 가장 많았고 '렌털기간 동안 무상 A/S를 받을 수 있어서 17.3%' '추가 할인혜택 16.1%' 등을 들었다.

 

안마의자 렌털서비스의 종합 만족도는 평균 3.65점이었다. 사업자별로는 LG전자가 3.76점으로 가장 높았으며 SK매직 3.66점, 바디프랜드 3.65점, 휴테크산업 3.59점 순이었다.

 

부문별 만족도에서는 가격, 설치·이전 등 본원적 서비스에 대해 평가하는 '서비스 상품 만족도'가 평균 3.84점으로 가장 높았다. 서비스 제공 과정 전반에 대해 평가한 '서비스 품질 만족도'는 3.78점, 서비스 체험의 긍정, 부정 감정의 빈도를 묻는 '서비스 체험 만족도'는 3.59점으로 가장 낮았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