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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란전서 시원한 '골' 넣을 때마다 편의점 맥주 매출 급증


[IE 산업] 대한민국이 이란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날 편의점 맥주, 안주, 숙취해소상품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이마트24가 판매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직전 주 같은 요일 대비 맥주 21%, 안주류 17%, 스낵 14% 등 주류와 안주류 매출 증가했다. 또 숙취해소음료도 26% 뛰었다.


맥주 중에서는 수제맥주 증가율이 두 배를 기록하며 가장 높은 증가율을 나타냈으며 올해 같은 요일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시간대별 맥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경기 시작 전인 오후 7시~8시가 직전 주(같은 요일, 동시간대) 대비 36%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오후 10~11시가 26%로 두 번째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경기 시작 전, 집에서 관람하며 즐길 맥주를 구매했다가 기분 좋은 승리를 거두자 가까운 편의점에서 추가로 맥주를 구매하면서 오후 10시~11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기간 숙취해소상품 시간대별 매출은 오후 10시~11시, 11시~12시 모두 42% 급증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축구 경기를 시청하고 응원하면서 함께 즐길 주류와 안주류를 편의점에서 구매하면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특히 지난주 맥주 최고 매출 시간대는 오후 8시~9시였고, 축구 경기가 있었던 어제는 오후 7시~8시였던 것을 감안하면, 고객들이 축구 경기를 시청하려고 미리 구매를 서두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