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롯데리아, BI·메뉴명 변경…불고기버거→리아 불고기


[IE 산업]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TASTE THE FUN'이라는 슬로건 아래 약 12년 만에 신규 BI(Brand Identity) 공개와 함께 메뉴명 및 프로모션 명칭을 변경한다.
 
18일 롯데GRS에 따르면 새 브랜드 슬로건 'TASTE THE FUN'은 맛있는 메뉴를 통해 느낄 수 있는 맛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공간·서비스와 같은 여러 접점을 통해 고객에게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해 고객의 일상에 맛있는 즐거움을 더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또 신규 BI는 약 45년간의 국민 브랜드 헤리티지를 정교화하고 모던한 표현을 위해 시각 관점을 재정의했다. 더불어 미래를 위한 범용성과 혁신성을 고려한 브랜드의 디자인 혁신 및 정체성을 담았다.
 
롯데리아는 BI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강화 ▲통합 아이덴티티 구축 ▲해외 시장의 범용성 확대 등의 롯데리아 브랜딩 강화와 함께 매장 디자인 그래픽 및 제품 일러스트의 개발 모티브로 활용한다. 우선 오는 9월 국내 첫 매장 도입을 시작으로 향후 국내외 매장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롯데리아는 시그니처 네임 '리아(Ria’s)'를 활용한 고유성 및 차별성을 강조하고자 대표 메뉴군 명칭을 변경했다.
 
일례로 가장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는 각각 '리아 불고기' '리아 새우'로 바꿔 브랜드와 메뉴를 동시에 각인시킨다는 예정이다. 또 주요 서비스 및 프로모션 네이밍에 리아를 활용한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롯데리아는 '한국인 입맛에 맞는 햄버거' 개발을 목적으로 1979년 창립. 대표 버거인 불고기 버거는 1992년 출시 이후 판매율 1위를 유지 중이며 약 30년 동안 10억 개 이상 판매.